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선하 May 24. 2024

행복은 지금 여기에 / 꾸베씨의 행복여행

선하’s 후마니타스


   

행복한가요?


과거의 나는 행복하지 않다면 불행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지금의 나는 불행하지 않다면 행복하다고 생각합니다.  나는 지금 불행하지 않습니다. 살만큼 행복합니다.    

      

금요일은 퇴근 후 친구와 만나 뭔가 해야 할 것 같지만 그럭저럭 혼자 지내는 금요일이 많습니다.

심심해, 재밌는 거 없나? 기웃거리지만, 회식과 모임이 취소되고 집에 가서 혼자 놀고 싶은 마음이 큽니다. 온종일 일로서 말을 하는 직업과 친구 가족끼리 떠는 수다는 다르지요. 하지만 때로는 그마저도 피곤함을 느낄 때가 있어요. 그러면 다시 명랑한 운둔자가 되어 하루칩거를 실행합니다. 혼자 밥을 차려 반주와 함께 저녁을 먹고 책을 보고 집안을 어슬렁거립니다.      


KEEP IN SILENCE

고요 속에 머물라      

친구가 항상 하는 말입니다.     


오늘은 금요일입니다. 퇴근 후 집에 머물며 친구가 보낸 김치와 고등어구이에 오곡밥을 먹겠습니다. 그리고 소파에 널브러져 뒹굴다가 영화 한 편을 보겠습니다. 오늘 내가 픽한 영화는 행복을 찾아 떠나는 한 남자의 세계 여행 꾸베 씨의 행복입니다.      


요거 말고 행복을 찾아 떠나는 영화를 추천합니다. 내가 본 영화, 주관적인 관점이니 참고만 하세요     


• 먹고 기도하고 사랑하라 (2010)

• 행복을 찾아서 (2006)   

• 어디 갔어, 버나뎃 (2019)

• 오베라는 남자 (2015)

• 트립 투 이탈리아 (2014)  

• 버킷 리스트: 죽기 전에 꼭 하고 싶은 것들 (2007)

• 코코 (2017)  


             

#월화수목금7:30

#책과강연기획자의아침생각

#동기부여자기계발비즈니스도

#결국은사람입니다

#선하’s후마니타스        


  

BOOK 『꾸베씨의 행복여행』


⚫ 책소갯말

⚪ 상담을 잘 들어주는 프랑스 정신과 의사

⚪ 시간이 지나면서 상담으로 행복해지지 않고 지쳐가는

⚪ 행복한 도시에서 불행한 사람들을 생각하며

⚪ 행복을 찾아 여행을 떠나     


⚫ 성공

⚪ 사람은 목표를 설정하고 그것을 위해 달려

⚪ 성공은 목표를 달성하고 즐기는 거지

⚪ 행복은 달성할 목표가 아니야    

 

⚫ 지혜

⚪ 지금 한순간에 발견할 수도 있고

⚪ 영원히 감추어져 있을 수도 있다    

 

⚫  진정한 행복

⚪ 행복은 순간이고 지금이다

⚪ 행복은 내가 알아차리는 것이다

⚪ 자연 속에서 고요함 속에서 머무는 것

⚪ 당신은 언제나 행복할 수 있다

작가의 이전글 내 웃음이 명품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