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민써니 Oct 21. 2022

Mon October 17, 미라클모닝 11일차

필라테스, 명상, 인턴 업무| That Girl Routine


∨. 8시 30분까지 기상이 목표!


-> 간만에 8시에 기상 성공했다! 유튜버 '사이'님 영상 보고 앞으로 나도 그렇게 열심히 살아보고 싶다고 다시 한 번 다짐하게 된 덕도 있는 듯!



∨. 일어나서 명상시간!


->요즘 자꾸 악몽을 꾼다. 뭐가 됐든 나쁜 생각을 없애는 연습을 해보려고 한다. 상쾌해야할 내 아침이 망가지는건 용납 못해!ㅋㅋㅋㅋ


∨. 아침으로 사과 먹고 간만에 체중 재기!


-> 간만에 몸무게 재봤는데 다행히도 살이 별로 안쪘넹...?ㅋㅋㅋㅋㅋ 길티플레져 데이도 있어야한당께~~~


∨. 필라테스 가기 전에 유산소 운동(with 덤벨)


-> 간만에 필라테스 가기 전에 유산소 운동을 했다. 고강도로 하지 않아도, 오래 하지 않아도 역시나 하고 가는게 더 상쾌하고 기분도 좋은 것 같다.


∨. 필라테스 가기 전에 뉴스레터 읽고 가기.

-> 뉴스레터들이 생각보다 빨리 빨리 메일이 안와서 아쉽...ㅠㅠ


∨.  필라테스 다녀오기!ㅎㅎ

https://blog.naver.com/queenrin6/222902432392



∨.  필라테스 다녀와서 점심 먹고 Cuble 목교정!


-> 오빠 덕분에(?) 이런것도 해보넹?ㅋㅋㅋ 근데 사실 한 번 한거가지고는 효과 잘 모르겠당. 쨌든 거북목 없어져라 얍!




∨.  토익 단어 공부 (노랭이 & 기출 모음zip 쉐도잉 하면서 단어장 제작)


: 뭘 할 수 있을까, 해외에서 생활하면서 토익 공부를 할 수는 있을까를 고민하다가 요즘 유튜브랑 어플 좋은게 많으니까 미리 단어장 돌리면서 정리할 것들 정리하고, 시험도 봐보고 정리도 하고 하기로!


-> 기출 모음zip. 쉐도잉 하면서 복습

: 그때 기억했던 것들은 대부분 기억하고 그때 제대로 안외웠던건 아직도 헷갈리는 듯.


-> 노랭이 단어 복습 (Day1 ~ Day10)_ 표제어

: 잘 안외워지는 몇몇 단어들 정리한거 복습


-> 노랭이 단어 암기 (Day10~ Day13)

: 잘 안외워지는 단어들은 따로 정리해놓음.

-> 노랭이 단어 복습 Day1 표제어+800점대 단어+900점대 단어 (음성 복습)

: 어플로 즐겨보는 단어 학습~



*오늘은 집공을 했다. 근데 사실 생각해보면, 굳이 달달 스트레스 받아가면서 지금 하는게... 해놓으면 좋겠지만! 지금은 그런 공부 방식에 집중하기보다는 진짜 말 그대로! '지금'에 집중하기로 했다.*



캡쳐한 기기가 달라서 이렇게 우습게 되어버림

∨. 뉴스레터 오전에 온거 보장ㅎㅎ❤️ ( 0 )

: 매일 매일 열심히 공부하지 못하더라도 (그럴 필요도 없을 듯) 나는 트랜드나 흐름을 모르니까 매일 매일 그냥 읽으면서 '이런게 있구나~'하기!


: 내일은 이것도 보기!

https://cityhoppers.co/theme/detail/633d429aa69ccd7d3283222e


∨. YTN 뉴스 시청 (러시아 핵전쟁, 카카오 에러)


러시아 젤렌스키 대통령의 핵전쟁 이야기가 잘 이해가 안갔어서 기사를 따로 찾아봤다. 정리하자면 [ 젤렌스키 대통령은 영국 BBC 인터뷰에서 "러시아는 핵무기 사용을 통해 '그들의 사회'를 준비하기 시작했다"며 "'공격'을 막는 것이 아니라 '사전 예방'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는 "러시아가 핵 사용 준비는 되어있지 않지만, 소통을 시작하고 있다"며 "핵무기 사용을 언급하고 있다는 것 자체가 위험하다"고 덧붙였습니다.] 라고 정리 완료!            


카카오의 이번 불통사태는 디지털 시대에 플래솜 기업의 사회적 책무를 다시 생각하는 계기라는 평이 있다. 사실상 전 국민이 의존하고 사용하는 기업인 카카오는 시장 지배력을 바탕으로 문어발식 사업 확장에 나섰다. 그리고 이 과정에서 부작용은 속출했다. (중략) 이번 화재 사건을 통해 카카오가 사회적 책임이 부족한 부분이 수면위로 크게 올라왔을 것 이라고 생각된다. 일례로, 카카오톡의 부가 서비스를 이용해 생계를 유지하는 이들이 그 예이다. 이 기회를 통해 그간 경영과정에서 생겼던 논란들에 대해서도 다시 한 번 돌아보고 사회적 책임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해보기를 바란다.            

∨. GN인턴_ '포럼' 기획 (미리 Italy, India 팀 단원들 중 아직 업로드 못한 단원들한테는 메일로 공지.)

: 공지용 메일은 작성 및 발송 완료!


∨. GN인턴_ LE 행사: LE 담당 매니저분께 E-mail 주소 요청했고, 전달 받는대로 메일 보내볼 예정. 만약 목요일까지 답 없으면 걍 Shivani랑 둘이 할꺼임.

: 일단 매니저님께 연락은 보냈는데 답이 없음...ㅠㅠ


∨. 자기 전에 복근 운동 3세트

: 완료! 그리고 20분 코스 요가 근력 운동 맘에 드는 것도 찾았음!

∨. 요즘 꽂힌 유튜브


: 사실 요즘 평생 안보던 V-log를 보고 있다. 열심히 사는 사람들의 일상이 담긴 V-log.

그런데 그 중에서도 오늘에서야 제대로 꽂힌건데 해외 유튜버들 중에서도 내가 추구하는 스타일의 일상 V-log를 업로드 하는 사람들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솔직히 그 중에서도 말이 너무 빠르거나 하면 좀... 힘들고, 말 천천히하고 영어 자막도 달아주시는 분 영상은 조금씩 찾아보려고 한다. 물론 나도 모르게 '아 이런 분위기에서 이런 말을 했으면 담에 이런 말이 나오겠지?'했는데 예상과 다른 말이 나오면 놀라기도 하는데, 익숙해져야지 뭐!


* 그 과정에서 오늘 배운 단어: Visual Leaner. 교육학 수업 들어도 이건 첨 알았음. 나는 확실히 아니지만ㅋㅋㅋ 나는 Auditory Leaner에 가깝고 수렴하는 듯!



밤에 치킨 좀 먹었는데 먹자마자 괜히 운동하겠다고 나섰다가 토할뻔했다...ㅠㅠ


❤️작가의 인스타그램&블로그 놀러 오기❤️
https://linktr.ee/min_sunny 


매거진의 이전글 Sat, October 11: 미라클 모닝 8일차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