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JAPAN QEWS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케세라세라 Oct 07. 2022

젊은 여성과 Z세대가 Qoo10에 모이는 이유는?

일본 대표 인터넷 쇼핑몰인 Qoo10(큐텐)에 모이는 이유...한류열풍


한국에 강한 Qoo10. 젊은 여성의 한류 열풍은 만만치 않습니다. 한국 드라마가 몰고 온 1차 한류 열풍, K-POP 음악을 중심으로 한 2차 한류 열풍을 거쳐 수년 전부터는 화장품과 패션, 먹거리를 포함한 3차 한류 열풍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한류 열풍으로 해외 판매자로부터 직접 구매할 수 있는 EC몰 Qoo10(큐텐)은 일본의 젊은 여성들을 중심으로 인기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구매자들이 한국을 주목하는 이유로는 싸고 편하게 살 수 있어서가 68%로 1위입니다. 싸고 좋은 품질을 가진 상품에 대한 니즈는 젊은 세대일수록 강합니다. 한국을 좋아하는 사람에게 한국 브랜드는 압도적인 신뢰감과 안정감이 있는 것 같습니다.


Qoo10의 회원 수는 약 2000만 명. 여성 비율 76%, 그 중 10대부터 30대까지가 약 80%로 알려져 다른 플랫폼이 부러워할 만한 숫자가 나오고 있습니다. 매상은 비공표이지만, 현재 2만 1400점이 국내외에서 출점하고 있으며 모바일을 경유하는 방문율은 96%로 엄청난 숫자입니다. 관계자에 따르면 인기의 근원이 된 한류 코스메틱과 한류 패션은 처음에는 저렴함이 매력적이었지만 최근에는 고가의 상품도 인기라고 합니다. 좋은 품질, 상품이 가진 스토리, 인스타그램 인생샷등 복합적인 매력을 가진 한국 브랜드는 10~20대 일본 여성의 압도적인 집객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큐텐의 또 다른 주목 포인트는 상품 리뷰가 성실한 점입니다. 10~20대 여성이 대부분 리뷰를 작성하고 있으며 앞으로 사려는 사람이 알고 싶은 정보가 친절하게 적혀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큐텐에서 진행하는 라이브 커머스도 성공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40회 정도 개최됐으며 프로그램 하나에서 최고 매출은 1억엔을 기록했다고 합니다.


젊은 여성과 Z세대 사용자를 붙잡고 싶다면 기본적으로 대상 타켓들이 많이 모여 있는 곳에 가게를 냅니다. 게다가 SNS를 잘 다루는 젊은 여성과 Z세대에 대해서는 좀 더 진지한 접근이 가장 중요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마케터의 한마디


한류 열풍으로 해외 판매자로부터 직접 구매할 수 있는 EC 몰 Qoo10(큐텐)은 일본의 젊은 여성들을 중심으로 인기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구매자들이 한국을 주목하는 이유로는 싸고 편하게 살 수 있어서가 68%로 1위인데요. 한국을 좋아하는 사람에게 한국 브랜드는 압도적인 신뢰감과 안정감이 있는 것 같습니다. Qoo10의 회원 수는 약 2000만 명으로 여성 비율이 76%입니다. 관계자에 따르면 인기의 근원이 된 한류 코스메틱과 한류 패션은 처음에는 저렴함이 매력적이었지만 최근에는 고가의 상품도 인기라고 합니다. 젊은 여성과 Z세대 사용자를 붙잡고 싶다면 10~20대 여성의 압도적인 집객력을 가진 큐텐에서의 도전도 좋은 수단 중 하나가 될 것 같습니다 :)


재팬큐스 구독하기


매거진의 이전글 "쇼룸 형식의 점포"에 적합한 입지는 역 안?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