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다이앤선생님 Aug 07. 2021

두 번째 원고 청탁을 받았다

역시 나는 괜찮은 사람이야.

"선생님, 안녕하세요?"

"네, 기자님. 잘 지내셨죠? 그런데 무슨 일로..."

"원고를 한 번 더 부탁드려도 될까요? 기한이 촉박한데 필력도 있어야 되는지라 급하게 연락드렸습니다."

"그럼요. 당연하죠. 언제까지 해드릴까요?"


  지난 7월 교육 관련 신문사에서 두 번째 원고 청탁을 받았다. 마침 공모전 준비를 끝낸 시점이라 여유가 있어 바로 승낙했다. 그리고 48시간 내에 원고를 써서 보냈다. 




   글쓰기는 나에게 '너는 역시 괜찮은 사람이야!'라는 기운을 불어넣어 준다. 이런 긍정적인 기운은 나에게 참 중요한 에너지가 된다. 왜냐하면 똑같은 일상 속에서 내가 정말 괜찮은 교사인지 의구심이 들 때가 있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기안문을 올렸는데 오타가 많아서 교감실에 불려 갈 때, 나름 아이들을 잘 지도하고 있다고 생각했는데 학폭 사건이 터질 때, 연구대회에서 상을 휩쓰는 동료 교사를 볼 때 그런 느낌이 든다. 태평양에 홀로 떠다니는 나뭇가지 같은 느낌. 뭐 하나 제대로 이룬 거 없이 이리저리 떠다니는 잔해물 같은 느낌 말이다.   


  하지만 활자로 찍힌 내 글을 보면 그러한 암울한 느낌이 모두 사라진다. 이따금씩 날아오는 브런치 제안서도 내 마음을 기쁘게 한다. 





 








 내 첫 번째 원고가 실린 매거진이다. 책을 받고도 며칠 동안 열어보지 못했다. 부끄럽고 어색한 마음에 한 참이 지나서야 읽을 수 있었다. 


  그리고 책을 책장에 꽂았다. 당당하게 베스트셀러 소설들 사이에 놓았다. 내가 쓴 글은 적어도 나에겐 항상 베스트셀러다. 









최근에는 단편 동화를 쓰고 있다. 지금까지 원고지 30매짜리 두 편을 썼다. 내년 상반기에 공모전에 내보겠다고 벼르고 있다. 


인생은 정말 생각지도 못한 길로 빠지기도 한다. 과연 내가 글을 쓰고 있을 거라고 누가 예상했으랴. 

삶이 재밌어지는 순간이다. 


작가의 이전글 원어민을 놀라게 만든 토종 한국인의 영어비법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