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소에 하고 싶은 말을 잘 못했어요. 지난 공연에서 악역을 하면서 하고 싶은 말을 모두 하고, 화내고… 내가 경험하지 못했던 새로운 세상이라 좋았어요. 이번 공연에서도 평소 나와 전혀 다른 캐릭터를 맡고 싶어요.
새로운 캐릭터에 욕심나요!
연극 아카데미 새로운 학기, 2분기가 시작되었다. 자기소개 시간에 나의 지원 동기를 이야기했다. 연극배우의 발성이 멋져서 우연히 들어왔다가 새로운 세상에 눈 뜬 모습을.
지난 공연에서는 교활하고 화가 많은 캐릭터를 연기했다. 이번엔 가능하다면 사랑스러운 철부지 역할을 맡고 싶다. 책임감이라는 단어에 어제도 오늘도 매여있는 나에서 일차원적 생각과 행동, 사랑스러움이 묻어나는 새로운 내가 되어 싶어서!
현실에서는 꿈으로, 상상이지만 일주일에 한 번 연기에서만큼은 이루어보고 싶었다. 나다운 나를 잠시 벗어나 원하는 나가 되어 보고 싶어서.
세상을 잠시 벗어난 기쁨과 에너지. 주변 사람들은 코로나가 끝나가니 해외여행을 알아본다고 했다. 나는 새로운 세상 여행을 매주 2시간 다녀온다. 매주 이렇게 여행을. 아무도 모르는 세계에서 잠시나마 유랑하고 온다.
내 마음이 가는 곳. 예전 종이인형을 갖고 놀면서 그렸던 상상의 세계를 몸으로, 대사로 그려보았다. 현실은 나의 오래전 기억을 데려왔다. 무의식에 잠겼던 동화 섬이 물 밖에 드러났다.
8살의 스케치북과 지금의 스케치북이 한 자리에 함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