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란타웍스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RANTA Sep 24. 2022

다이어리용 '자석 펜 홀더' 디자인

휴대하기 좋은 펜 수납 방법


저는 항상 가방에 노트와 만년필을 가지고 다니는데, 그동안 클립형 펜 홀더를 주로 사용해왔습니다. 아래와 같은 제품들이요. 펜을 꽂고 다니는데에는 문제가 없지만 커버에 심한 자국이 생길 수 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자석 두 개가 물고 있는 방식의 펜 홀더를 디자인했습니다. 란타 원형 키링이랑 비슷한 느낌으로 했어요.


패턴 완료




수정에 수정을 거쳐 패턴을 완료하고 곡선의 빠른 재단을 위해 칼선도 제작했습니다. 부득이하게 초기 제작 비용이 발생하지만 나중에 뽕 뽑을 수....아니 깔끔하고 만족스러운 결과물을 위해 필요한 선택입니다. 홀더 하나에 2개의 자석이 들어가므로 네오디움 자석도 맛보기로 일단 30개 정도만 주문했습니다.




샘플링 후 패턴 수정사항 표기



세로형 종이 가재봉




가로형 세로형 두 가지 타입으로 패턴 작업을 했는데, 크기가 작고 다용도로 쓸 수 있는 가로형이 개인적으로 더 마음에 드네요. 줄 이어폰 홀더, 머니클립 등으로 얼마든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로형만 제작해도 될걸 그랬나봅니다. ㅎㅎ


크리징 해주고 모두 핸드스티칭


강력한 네오디움 자석이 뙇








이렇게 작은 문구 소품인데도 불구하고 처음 패턴 작업부터 거의 2주가 지나서야 완성 했네요. 정말 쉬운게 없습니다. 흐흑... 아무쪼록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 란타 로고 자리에 커스텀 불박, 이니셜 불박 가능합니다.
문구 덕후로서, 노트 커버에 자국 없이 깔끔하게 펜 가지고 다니실 분들께 강력 추천합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매직마우스 파우치와 마우스 패드 디자인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