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ender3D
휴...이제 절반 정도 달려왔네요. 어렵다는 얘기 하지 말라셨지만 어렵....ㅎㅎㅎ
하지만 호야초 작가님이 정말 자세히 설명해주려고 하셔서 충분히 즐겁게 배우고 있습니다. 너무 어려웠던 리깅도 잘 따라했고, 특히 Weight Paint 부분은 영어 강의 들을땐 잘 이해가 안됐는데 이번에 완전 이해했어요. 얼른 진도율 80% 달성하고 싶네요. 그러면 1년 동안 영상 보며 복습 가능합니다. 개꿀!!!
배운 것
Mesh Paint (UV Editor)
Pose 모드에서 해당 뼈 선택 -> Object 모드에서 뼈대를 먼저 선택 후 오브젝트 선택 -> Weight Mode 넘어갈 수 있음
Weight Paint 앞뒤 뚫고 칠하고 싶으면 우측패널 Draw 옵션 Advenced-> Front Faces Only 체크해제, Falloff Shape-> Projected 선택
뼈가 메인이고 메쉬(살,근육)은 뼈에 붙어 움직이는 부차적 요소
Weight Paint 지울 때는 Weight 값을 0으로 두고 Stroke Spacing 5% 정도로 (1로 두면 좋지만 느려짐)
Advanced->Accumulate 입력값이 세게 들어감. (브러쉬 필압이 세짐)
Brushes (Draw : 그리거나 지울때 / Darken : 값을 유지하면서 조금씩 무게를 빼기 / Add : 조금씩 더하기)
Edit->Lock Object Mode 포즈모드에서 뼈대 만질 때 오브젝트 선택을 잠구는 설정
작업 중 주요 스크린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