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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RANTA May 15. 2023

101college 블렌더 03

Blender3D


휴...이제 절반 정도 달려왔네요. 어렵다는 얘기 하지 말라셨지만 어렵....ㅎㅎㅎ 

하지만 호야초 작가님이 정말 자세히 설명해주려고 하셔서 충분히 즐겁게 배우고 있습니다. 너무 어려웠던 리깅도 잘 따라했고, 특히 Weight Paint 부분은 영어 강의 들을땐 잘 이해가 안됐는데 이번에 완전 이해했어요. 얼른 진도율 80% 달성하고 싶네요. 그러면 1년 동안 영상 보며 복습 가능합니다. 개꿀!!!




배운 것


Mesh Paint (UV Editor)

Pose 모드에서 해당 뼈 선택 -> Object 모드에서 뼈대를 먼저 선택 후 오브젝트 선택 -> Weight Mode 넘어갈 수 있음

Weight Paint 앞뒤 뚫고 칠하고 싶으면 우측패널 Draw 옵션 Advenced-> Front Faces Only 체크해제, Falloff Shape-> Projected 선택 

뼈가 메인이고 메쉬(살,근육)은 뼈에 붙어 움직이는 부차적 요소

Weight Paint 지울 때는 Weight 값을 0으로 두고 Stroke Spacing 5% 정도로 (1로 두면 좋지만 느려짐)

Advanced->Accumulate 입력값이 세게 들어감. (브러쉬 필압이 세짐)

Brushes (Draw : 그리거나 지울때 / Darken : 값을 유지하면서 조금씩 무게를 빼기 / Add : 조금씩 더하기)

Edit->Lock Object Mode 포즈모드에서 뼈대 만질 때 오브젝트 선택을 잠구는 설정




공간과 병아리, 펭귄까지 완성했다.





작업 중 주요 스크린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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