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Power Writing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책n강연 Sep 27. 2017

출판사 원고피칭 노하우

성공책쓰기아카데미

출판사에 원고투고하기

자신에게 맞는 출판사를 찾았다면 요청 메일을 어떻게 보내야 할까?

책의 줄거리에 대한 요약을 소개해야 하는 것은 기본이다.

메일을 보내면 답변을 받는 데에는 시간이 걸리니 한 번에 몇 명씩만 보내보자

1. 첫문단 

- 책이 무슨 내용인지 이야기 하는 것으로 한 두문장 시작하자. 

구체적이고 창의적이여야더 읽고 싶어 할 것이다.

- 어떤 책의 장르인지 이야기 한다. 여러 장르에 걸쳐있다면 대표적인 것을 이야기하고

글자수에 대해서도 적어보자.

- 왜 그 출판사를 골랐는지에 대해서도 적자. 

전문 출판 분야여서, 혹은 자신과 비슷한 출간물들이 많기 때문인지 등등...



2. 두번째 문단

책의 줄거리를 써야 한다.

포함되야 할 내용은 세 가지이다.

- 책의 주제, 명확한 설명

- 어떤 목적이고 왜 이 책이 중요한지 적는다

- 한 두문단으로 이 내용을 다 설명해야한다.


3. 세번째문단 

자신에 대한 간략한 소개, 자신의 삶과 책이 어떤 관련이 있는지 적는다.



4. 네번째 문단

출판사에 원고 전체나 미리보기 챕터는 요청 하시면 드리곘다고 적는다.

그리고 연락처를 남기고 읽어주셔서 감사하다고 적도록 하자.

출판사가 원하면 글의 개요나 샘플 챕터를 보내주도록 하자.

출판사로 부터 답변이 온다고 덮썩! 계약하지 말자.

내가 진짜 원하던 곳인지를 확인해야 한다.

가능하면 직접 만나보고 당신의 책에 얼마나 관심있는지 알아보자.

직감을 믿자. 너무 바빠하거나 전화를 빨리 끊고 싶어하거나 원고에

큰 관심이 없어보이면 계약하지말자. 좀 더 시간을 갖고 출판사를 

찾아보는 것이 더 나을 수 있다.

또한 계약을 하게 된다면 계약서를 잘 읽어보자. 특히 수익부분...

검증이 끝나면 계약에 서명을 하고 계약서를 보내면 된다.



개인의 지식을 기획출판을 통해 출간을 희망한다면,
좀 더 탄탄한 원고와 시장에서 반응할 수 있는 독특한 컨셉과
메세지를 통해 출간을 도전해보자.
'성공책쓰기 아카데미' 에서는 예비저자들의 책 기획부터
컨셉, 메세지 발굴을 조영석 코치가 도와 올바른 출간,
그리고 출간 후 많은 독자들에게 다가갈 수 있도록 돕는다.
그의 <라온북>출판사 운영 노하우와 215명 이상의 출간 저자 배출
노하우를 통해 예비저자들의 책이 훌륭한 컨텐츠로 나오도록 
책쓰기 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다. 


아카데미 과정보기 :  http://cafe.naver.com/successband/20667

문의 : 070. 7600.8235 / 박은정 부장

매거진의 이전글 저자 브랜딩이 필요한 이유?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