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Power Writing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책n강연 Aug 25. 2016

인생을바꾸는책 한 권의 힘

지금까지의 삶을 변화시키고 싶다면 지금 당장 책 쓰기를 시작하자


위대한 일과 위대한 결심은 항상 함께한다. 어떤 분야에서든 멋진

성취를 이룬 사람은 예외 없이 큰 결심을 통해서 위대한 도전에 나

섰던 사람들이다. 결심과 도전이 그 사람을 성공의 길로 인도한 것

이다. 그리고 그들은 예외 없이 자신의 이야기를 한 권의 책으로 만

들어 세상 사람들에게 소개했다. 그런데 더 놀라운 사실은 그 한 권

의 책이 사람들을 더 큰 성공으로 이끌어 주었다는 데 있다.


절박함과 결심의 힘은 놀라울 정도로 커서 고통을 참고

 책상에 앉아 있을 수 있는 힘을 주며, 끊임없이 생각하게 만든다. 

책 쓰기의 모든 원천은 바로 절박함과 결심이다.

 자기 책 쓰기의 효과를 실제로 경험한 정소장은 책 쓰기의 전도사가 되었다. 

이제는 주변 사람들에게 자신의 경험을 이야기해 주며

 책을 쓰려면 결심부터 할 것을 조언한다.



많은 사람들이 책 쓰기에 대한 소망을 가지고 있는 동시에 두려움

을 가지고 있다. ‘책을 쓰고 싶다’는 소망을 ‘책을 쓰자’는 결심으로

바꿔 보라. 그러한 결심이 당신의 소중한 꿈을 이루어 줄 것이다. 그

리고 당신의 인생을 바꾸고 싶다면, 오늘 당장 책 쓰기를 결심하라.

“결심한다고 해서 되겠는가?”라고 묻는 사람도 있겠지만, 절박함

을 안고 있는 사람은 무슨 일이든 결심으로부터 시작된다는 것을

잘 안다. 다시 한 번 말하지만, 책 쓰기는 머리로 얻어지는 것이

아니다. 이대로는 안 된다는 절박한 심정으로 직접 써 봄으로써 비로

소 알게 되는 멋진 깨달음이다.



책 쓰기에 도전하라! 책을 쓰기로 결심하는 그 순간부터 단 한 줄

의 글이라도 써 보라. 지금 이대로 당신의 인생을 끝낼 수는 없지 않

은가? 새로운 도전에 나이는 상관하지 마라. 환경을 탓하지도 마라.

지금까지 살아온 인생의 1막과 2막을 과감하게 걷어 올리고, 새로

운 인생의 3막을 시작하라. 지금도 늦지 않았다.

지금 당장 책 쓰기를 결심하라!


 

매거진의 이전글 13000원의 가치있는 책쓰기 위한 조건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