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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책n강연 Aug 25. 2016

13000원의 가치있는 책쓰기 위한 조건

책을 쓸때는사람들이 무엇에 따라 움직이는지를 알아야 한다.

사람들은 자신이 원하는 것에는 민감하게 반응하지만,

그렇지 않은 것들은 무시하고 지나쳐 버린다.

당신이 책을 써서 출간했을 때, 사람들이 당신 책에 관심을 보이고 구매하기를 원한다면,

사람들이 무엇에 따라 움직이는지를 알아야 한다.


우리가 13,000원으로 구매할 수 있는 상품 중에서 가장 많은 사람

들의 선택을 받는 상품은 커피가 아닐까 한다. 사실 이 돈이면 두 사

람이 분위기 있는 커피숍에서 고급 커피 두 잔을 마실 수 있지 않겠

는가. 실제로 우리 주변을 돌아보면, 직장인들 사이에서는 점심식사

후에 커피를 마시는 게 하나의 문화처럼 여겨지고 있다. 그런 영향

으로 우리나라 커피 시장은 불황을 모른 채 고속 성장을 질주하고

있다. 그런데 어제 오늘의 일은 아니지만, 사람들은 커피를 마시는

데는 기꺼이 돈을 지불하면서도 책을 구입하는 데는 매우 인색하다.

커피보다 책이 더 가치 있다는 것을 알면서도 말이다.


따라서 상업적인 책 쓰기를 시작할 때는 그 책을 읽게 될 사람, 즉

독자에 대한 연구가 선행되어야 한다. 책 쓰기 역시 좋은 물건과 서

비스를 준비해서 구매자들에게 팔아야 하는 비즈니스와 같다. 그리

고 비즈니스의 성패는 얼마나 많은 재구매가 반복해서 일어나느냐

에 달려 있다. 마찬가지로 상업적인 책 쓰기의 성패 역시 얼마나 많

은 사람들이 구매를 해 주는지, 그리고 구매한 사람들이 얼마나 많

이 입소문을 내주느냐에 달려 있다. 이러한 결과를 만들어내기 위해

서는 당신이 쓴 책에 사람들이 원하는 그 무엇이 들어 있어야 한다.


사람들은 ‘이익’에 반응하고 움직인다

사람들은 자기에게 돈이나 이익이 된다고 생각할 때 움직인다. 당

신이 쓴 책 속에 당신의 고객들이 원하는 ‘이익’이 들어 있을 때, 고

객은 당신 책을 구매할 것이다.

당신이 쓰게 될 책은 독자들에게 어떤 이익을 줄 수 있는지 

스스로에게 물어보라.

13,000원을 주고 구입해야 하는 이유가 있는가,

있다면 그것은 무엇인가?



‘내 책을 통해서 사람들이 위로를 얻을 수 있는가?’

‘내 책을 통해서 사업에 관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가?’

‘내 책을 통해서 돈 버는 방법을 얻을 수 있는가?’

‘내 책을 통해서 건강관리에 관한 비결을 얻을 수 있는가?’


이러한 물음 외에도 당신이 쓰게 될 책을 통해서 독자들이 어떤

이익을 얻을 수 있는지 생각하고 또 생각해 보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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