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장경환 May 03. 2022

꾸준히 하다 보면 원하는 것을 얻겠지

<한 달 어스_자기 발견 > #16

자기 발견 16번째 이야기

지금 시점에서 당신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인가요?


지금 나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크게 두 가지이다.

1. '나는 왜 이 일을 하는가'에 대한 나만의 정의

2. 인사 담당자로서 성장 목표와 실행


< 일에 대한 정의 >

나는 조직문화를 설계-진단-실행할 수 있는 인사 담당자가 되고 싶다.

아직은 주니어이기에 성장을 위해 다양한 경험들을 스펀지처럼 배우려고 노력하고 있는 중이다.

그 과정에서 느낀 것은 나의 시간과 에너지는 한정적이니 취할 것과 버릴 것을 선택해야 한다는 것.

그러기 위해서는 어떤 조직문화 담당자가 되고 싶은지, 왜 그렇게 생각하는지를 스스로 납득할 수 있는 정의가 필요하다. 


단순하게 어떤 조직문화 담당자가 되고 싶다라고 마침표를 찍는 것이 아니라 나 스스로를 설득하고 납득할 수 있는 수준이어야 한다.

다르게 말하면 하고 싶어져야 한다. 허리 아래쪽이 시큰시큰거리면서 하고 싶다! 해보고 싶다!라는 감정이 들 수 있어야 한다.


그래서 지금 나에게 중요한 것은 왜 조직문화 담당자가 되고 싶고, 어떤 인사 담당자가 되고 싶어 하는지를 찾고 정의하는 것이다.


< 일의 성장 목표와 실행 >

좋은 리더 밑에서 다양한 관점들을 보고 배우면서 성장하다가 지금은 홀로 성장해야 하는 시기가 왔다.

그동안 주는 먹이를 잘 받아먹어왔지, 스스로 먹이를 찾는 방법은 배우지 못했던 터라 어디서부터 어떻게 배워야 할지 막막함이 크다.


그래서 지금 나에게는 일의 정의를 통해 내가 무엇을 하고 싶은지 정의를 할 수 있어야 다음 단계로 나아갈 수 있다.



당신은 제대로 된 중요한 일에 시간과 자원을 투자하고 있나요?   

작지만 꾸준하게

한 번에 큰 변화를 만들기는 어렵다. 그래서 작지만 꾸준함을 통해서 변화를 만들어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1. 출근 시간 전 1시간 동안 직무 관련 학습하기

2. 퇴근 후 1~2시간 한달어스 실천하기

3. 출퇴근 이동시간에 책 읽기


매 순간 배우고 성장하는 것은 아니지만 최소한 이런 루틴을 통해서 나만의 습관들을 만들어가고 있다.

출근 전 직무 관련 학습을 위해 새벽 6시에 일어나기 시작한 지 세 달이 되어간다. 인사이트 있는 결과물들이 만들어진 것은 아니라 아쉬움은 있지만, 꾸준하게 하다 보면 나만의 결과물을 만들 수 있지 않을까.

물론, 명확한 목표가 있어야 시간낭비를 줄일 수 있다.


오늘의 자기 발견 끝!


#한달어스 

#한달쓰기

#자기발견

#일에 대한 정의

#작지만 꾸준하게

매거진의 이전글 일은 나의 꿈을 찾기 위한 수단이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