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Peter Kim Dec 08. 2020

라이브 15분 글쓰기 모임 오픈(온라인)!

매일 밤 11시 작가로 변신하세요! 

여러분 글을 쓰고 싶은가요? 


그런데 왜 안 쓰고 있나요? 생각만 해서는 글을 쓸 수 없습니다. 마음만 먹다가 흐지부지 끝난 일이 한두 가지인가요? 왜 글을 써야 할까요? 글쓰기가 예상 못한 기회를 불러오기 때문입니다. 이건 저도 실제 경험하고 있어요. 글을 쓰며 출간 제안받아 첫 책을 냈고, 얼마 전 두 번째 책을 출간해 베스트셀러 딱지도 받아봤죠. 현재도 계약을 해서 세 번째 책을 쓰고 있습니다. 또한 강연 요청도 받고, 많은 사람들과 여러 모임도 운영할 수 있는 기회를 얻었죠. 아마 글쓰기를 시작하지 않았다면, 경험수집잡화점도 없었을 테고, 회사도 퇴사하지 않고 열심히 다니고 있겠죠? 삶의 변곡점을 만들어 준건 바로 글쓰기였습니다. 


이제 좀 식상한 용어가 됐지만, '자기다움'을 발견한다는 건 정말 중요합니다. 다양한 경험을 통해 발견해 나갈 수 있지만, 글을 쓰며 자신의 속마음을 들여다보며, 나도 몰랐던 나 자신을 발견해 나갈 수도 있습니다. 매일 글을 쓰기 위해 글감을 찾아 주변을 호기심으로 관찰하게 되고, 그런 관찰이 인생을 더 풍성하게 만들어 주기도 합니다. 글을 쓰지 않을 이유가 없죠 (^^) 글쓰기의 기초 체력을 키우는데 도움을 드리기 위해 글쓰기 모임을 만들었습니다. 이 모임을 통해 여러분의 콘텐츠가 차곡차곡 쌓이길 기대하며, 한발 더 나아가 스스로를 발견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랍니다. 망설이고 있다면 지금 시작해보세요!

매일 밤 11시부터 11시 15분까지 15분간 주어지는 주제로 라이브로 글을 쓰는 모임입니다. 망설이지 말고 의식의 흐름대로 마음껏 글을 써보세요. 잘쓰려는 마음보다는 이 시간에 어떻게든 글을 써본다는 마음으로 가볍게 시작하실 수 있습니다.          

           

| 라이브 15분 글쓰기 모임


❍ 진행기간 : 12월 14일 - 12월 21일  (파일럿으로 일단 1주간 진행 예정)

❍ 채팅방 초대일 : 12월 12일

* 모임 시작 2일 전 문자(또는 카톡)로 채팅방 초대 드립니다 (입금 완료 기준)

신청 링크 : https://excollectshop.com/shop_view/?idx=118


❍ 운영 방법

   1. 카카오톡 채팅방에서 매일 밤 11시에 글쓰기 시작을 알리는 메시지와 함께 글쓰기 주제가 공유 됩니다. 

   2. 그 주제로 15분간 라이브로 글을 쓰고, 채팅방에 공유 합니다. 

   3. 의식의 흐름대로 마구 써보세요. 글쓰기의 근력과 순발력이 길러질 거에요.  



글은 왜 써야 할까요? 

상대에게 내 생각을 구체적이고 빠르게 전달하기 위한 방법은 말과 글 밖에는 없습니다. 이걸 잘할 수 있으면 자신의 생각을 다른 사람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습니다. 또한 글이란 콘텐츠는 웹상에 발행해 두면 그 자체로 자기 PR이 되어 내가 자는 동안에도 열심히 나를 홍보하고 기회를 불러다 줍니다.

저 역시 브런치에 글을 쓰며 강연을 의뢰받고, 출간 제의를 받아 첫 책 《시작노트》를 썼습니다. 앞서 말한 레이 브레드버리가 매일 글을 쓰고 열렬히 책을 읽으며 무슨 일이 일어나는지 지켜보라고 했는데, 1년 9개월을 넘게 매일 글쓰기 모임을 운영하며 두 번째 책도 출간했습니다. (감사하게도 네이버에서 베스트셀러 딱지도 받았네요.) 현재는 이미 계약된 세 번째 책을 쓰고 있고, 무엇보다 감사하게도 9,260명의 브런치 구독자 분들도 생겼습니다.


이 모든 게 글을 쓰지 않았다면 일어나지 않았을 일들이죠. 

글쓰기의 또 다른 유익은 자기 탐색과 발견입니다. 글을 쓰며 자신의 생각을 들여다보게 되고 자연히 스스로를 더 알아 갈 수 있게 되어 자기 이해도가 높아집니다. 글쓰기가 익숙하지 않으셔도 문제없습니다. 누구나 시작은 작은 법이니까요. 모임을 통해 꾸준히 써가실 수 있도록 용기를 드립니다. 이제 글을 써보고 싶은 마음이 조금은 생기셨나요? (^^)

참여하는 분들의 글쓰기를 돕기 위한 기초 특강 1편 (30분 분량)도 제공됩니다. 


인생의 터닝포인트는 항상 선 지름, 후 수습이죠!

매거진의 이전글 라이브 5분 주변 정리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