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브 5분 주변 정리

by Peter Kim

카카오톡 오픈채팅방에 방장톡이란 기능이 생겼어요. 새로운 사람들을 환영하기도 하고, 지정된 시간에 메시지를 뿌려주기도 하죠. 요 기능을 활용해서 라이브로 동시에 무언가를 하는 라이브 시리즈 몇 개를 계속 오픈할 생각이에요. 그 첫 번째로 매일 밤 10시 - 10시 5분까지 5분간 주변정리를 진행하는 #라이브5분주변정리 모임을 무료로 오픈했어요.


이 시간에 딱 5분만 주변을 다 같이 정리해보자고요. 라이브 독서 때도 확인했는데 확실히 라이브의 힘이 크더라고요! 앞으로 오픈되는 라이브 시리즈도 기대 많이 해주세요.











| 모임 소개


《12가지 인생의 법칙》으로 유명한 조던 피터슨은 '세상을 탓하기 전에 방부터 치워라'라고 말하곤 하죠. 물론 자기만의 질서가 있다면 스티브 잡스의 책상처럼 그곳은 자신만의 소우주가 될 수 있을 겁니다. 그런데 냉정하게 말해서 정말 그래서 정리가 안 되어 있는 건가요? 대답을 머뭇거리게 된다면, 이제 정리를 해봅시다.


눈에 보이는 것부터 어수선하고 정리가 안 되어 있다면, 우리의 삶이 정돈되기는 어렵지 않을까요? 깨진 유리창의 법칙이 있죠. 깨진 유리창 하나를 방치해 두면, 그 지점을 중심으로 범죄가 확산되기 시작한다는 이론이에요. 우리 집에 깨진 유리창은 없는지 살펴보세요.


대단한 정리를 한다고 생각하지 마세요. 그러면 다이어트 후에 요요처럼 결국 다시 돌아가게 될 겁니다. 오히려 정리를 아주 가볍게 하루의 루틴에 포함시켜 보세요. 딱 5분만 시간을 내서 정리하는 거죠. 그게 내 책상, 옷장, 침대, 베란다 어디든 상관없어요. 시간 5분 동안 할 수 있는 만큼만 하는 거예요. '5분 동안 뭘 얼마나 치울 수 있다고?'라는 소리가 들리는 듯하네요. 네 하지만 상관없어요. 우리는 시작하지 않는 게 문제지, 얼마나 조금 하느냐는 문제가 아닌 사람들이거든요. 이건 경험해 보면 알 수 있어요. 매일 밤 10시부터 10시 5분 다 같이 라이브로 주변을 정리해 보는 거예요!



| 이런 분들이 참여하시면 좋습니다

어디든 정리가 필요한 사람

삶이 복잡하고 이유 없이 지치는 사람

새로운 시작이 어렵고 무기력해지는 사람




| 이 모임을 참여 후 변화될 모습

하루 5분 정리의 습관을 만들 수 있어요

이전보다 훨씬 정돈된 주변 환경을 만날 수 있어요

주변이 정리되면서 내 삶도 함께 정리되는 걸 경험할 수 있을 거예요.




| 모임 안내

모임 기간 : 12/14 - 12/21 (1주)

모임 시작일 2일 전에 문자(또는 카톡)으로 초대 링크 공유드립니다.

이 모임은 파일럿 모임으로 정규 모임으로 넘어가면 가격과 기간이 조정될 수 있습니다.

신청 링크 : https://excollectshop.com/shop/?idx=117


| 모임 운영 방식

모임 신청을 하시면 시작일 2일 전에 문자(또는 카톡)으로 카카오톡 오픈 채팅방 링크를 전달드립니다.

채팅방에 오시면 모임 참여 및 인증 방법 안내가 공지에 있습니다.

매일 밤 10시부터 10시 5분까지 5분간 원하는 주변을 정리합니다.

시작과 끝은 채팅방에서 메시지로 알려드립니다.

정리 후 채팅방에 어디를 정리했는지 공유합니다. (사진 또는 글로 인증)

1주간 맛보기로 일단 진행해 봅니다.


하루 라이브 5분 정리 습관으로 삶을 정리해 보세요.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30일 매일 글쓰기 28기(온라인) 모집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