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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Peter Kim Sep 19. 2023

신규 고객을 만드는 광고 스터디 모임

일본의 유명 컨설턴트인 간다마사노리는 비즈니스를 이렇게 한 문장으로 정의합니다. 

(1) 비즈니스란 (구매 가능성이 있는) 고객을 (비용 대비 효과적으로) 모아,

(2) 계약을 성사시키고,

(3) 그 고객이 반복적으로 구매를 할 수 있게 만드는 프로세스다. 

이 문장은 총 3개의 파트로 구성되는데, 이 3개의 파트는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위해 모두 필수적인 부분입니다. 여러분의 비즈니스는 어디에 막힘이 있는지 한번 생각해보세요. 


이중 (1)번 파트인 구매 가능성이 있는 고객을 비용 대비 효과적으로 모으기 위해선 광고 선전 기술이 필요하다고 말합니다. 


적은 비용을 들여 구매 가능성이 있는 고객을 발견하기 위해서는 영업 관련 분위기를 풍기지 않고, 상대방에게 이득은 있되, 리스크가 없는 제안을 해야 한다고 말합니다. 


쏟아지는 광고 속에서 발견되기 위해서, 인지부조화와 긴급성을 더해 주면 효과가 높아지고요. 간다 마사노리는 또 실제적인 이해를 높이기 위해 이런 조언을 합니다. "일단 타사의 광고를 철저하게 연구한다. 회사로 날아오는 전단, DM을 모두 살펴본다. 그리고 자신이 어떤 광고에 관심을 보이는지, 어떤 경우에 전화를 걸고 싶어지는지, 고객의 마음으로 생각해본다. 그렇게 하면 점차 어떤 광고가 반응이 좋은지 조금씩 이해하게 된다. 그 지식을 얻는 데에 많은 시간이 걸리는 것은 아니다. 그러나 그 시간 투자는 수십 배, 수백 배가 되어 돌아온다." 


이런 광고 기술을 배우고, 실제로 시중의 광고들을 분석해보며 효과적인 나만의 광고를 만들어 보는 광고 스터디 모임을 오픈합니다. 

총 4주간 온라인에서 진행되며, 아래와 같은 활동을 하게 됩니다. 

1. 온라인 광고 특강 듣기

2. 제공되는 PDF 가이드 숙지하기

3. 매일 광고 미션 실행하기 (실제 광고를 보면서 고객의 마음으로 어떤 광고에 어떤 부분이 매력이 있었는지 분석) 

4. 실제 광고 만들고 피드백 받기



 이런 분들이 참여하시면 좋아요

- 내 상품에 관심이 있는 잠재 고객들을 효과적으로 모으고 싶은 분

- 신규 고객을 만들기 위한 스터디에 열정이 있는 분

- 광고 기술을 익히고 내 고객들을 더 만나고 싶은 분

- 비용 대비 효과적인 광고를 배우고 싶은 분



 이 모임을 참여 후 변화될 모습

- 구매 가능성이 있는 고객을 비용 대비 효과적으로 모을 수 있습니다. 

- 고객을 더 이해하게 됩니다. 

- 강매식의 세일즈에서 벗어나 잠재 고객을 끌어 당길 수 있습니다. 

- 내 비즈니스를 더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습니다. 



단순히 내 상품의 메리트만 강조해서는 더 이상 고객은 감정적으로 반응하지 않습니다. 오히려 고객이 그로 인해 얻게되는 베네핏을 강조해야 합니다 4주간의 온라인 스터디로 신규 고객을 만드는 광고 기술을 배워서 써먹어 보고 싶은 분들은 아래 '더 알아보기' 링크를 눌러 참여해보세요!  다시 한번 말씀 드리지만, 이 모임은 신규 고객을 만들기 위한 스터디에 열정이 있는 분들을 위한 상품입니다. 그런 분들을 만나고 싶습니다. 

정원을 10명으로 제한하는 모임으로, 현재 7자리 남았습니다. 이 모임에 오시는 분들에겐, 제가 비즈니스, 협상, 세일즈, 마케팅 관련 책 40권을 읽고 압축 정리한 <비즈니스 Revision 0.1>을 설명드리고 파일로 제공할 예정입니다. 


더 알아보기 : https://excollectshop.com/shop/?idx=5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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