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Peter Kim Feb 13. 2019

당근마켓 팀 처럼 노션으로 홈페이지 구축해보기!

어제 당근마켓 팀이 노션이라는 노트 서비스 어플로 홈페이지를 만들어서 화제가 됐었죠!

들어가서 보니 아이디어가 좋더라고요. 에버노트 대체 서비스로만 생각했던 노션을 이렇게 홈페이지로 만든 시도가 신선했습니다.

노션으로 만든 당근마켓 팀 홈페이지


그래서 저도 운영하고 있는 경험수집잡화점의 홈페이지를 간단하게 노션으로 만들어봤어요. 기존에 크리에이터링크에서 만들어서 운영하고 있었는데, 노션에서 편집이 비교도 안될 만큼 편하고 좋네요! ㅎㅎ 바로 홈페이지를 이동하게 될지는 모르겠지만, 편한 걸 계속 쓰는 저의 습성상 홈페이지 완전 이사를 할지도 모르겠네요. (๑˃̵ᴗ˂̵)و  

노션으로 만든 홈페이지 구경 가기 

https://findyourreallife.notion.site/063f67d7f5174896b380c65efd3fc8d1?pvs=4



홈페이지 구성은 간단하게 메인화면에 13개의 경험수집 모임과, 운영 중인 크리에이터 채널 그리고 제 프로필 페이지를 만들었습니다. 하루 만에 급하게 만든 거라, 조금 엉성하기도 하지만 노션이 워낙 좋은 서비스들을 대부분 지원하고, 디자인도 깔끔해서 꾸며나가는 재미가 있을 것 같네요. ㅎㅎ 설날도 지났으니, 한 번씩 들리셔서 모임들 둘러보시고, 참여도 해보시면 어떠신가요~

경험수집잡화점 홈페이지 메인 화면과 모임 소개 화면
운영 크리에이터 채널 화면과 프로필 화면


매거진의 이전글 승리하는 아침을 만드는 의식 모임 3기 모집!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