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리얼캐스트 Jun 22. 2017

셀럽도 반한 VVIP를 위한 주거공간은?

상위 1%, 그들이 사는 세상


| 배우 김수현이 살고 있다는 최고급 아파트, 어디?

한강변 신흥부촌으로 자리매김한 성수동에 톱스타들이 다수 거주하면서 핫플레이스로 급부상한 아파트가 있습니다. 서울숲 옆 최고급 주상복합인 ‘갤러리아 포레’가 바로 그 곳이죠. 이곳엔 배우 김수현과 한예슬, 빅뱅의 지드래곤 등 톱스타들이 살고 있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톱스타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최고급 아파트의 매력은 무엇일까요?


| 집이야, 호텔이야? 최고급 인테리어로 고급스러움 물씬~ 

최고급 아파트들은 그 대상이 슈퍼리치인 만큼 내부의 마감재나 빌트인 가구들도 최상의 것으로 구성된다고 합니다. 실제 ‘갤러리아 포레’도 5성급 호텔 같은 내부로 분양 당시에 많은 화제를 모았는데요. 거실과 통로는 천연대리석 마감재가 적용됐고 주방엔 독일의 명품가구들로 꾸며져 품격을 더했다는 평이었죠. 현대건설의 프리미엄 브랜드인 ‘디에이치’가 붙은 최초의 단지인 ‘디에이치 아너힐즈’에도 최고급 마감재인 천연대리석과 원목마루가 도입됐고요. 6월 용산공원 인근 4구역에서 분양하는 ‘용산 센트럴파크 해링턴 스퀘어’는 이탈리아 명품 주방가구(보피)와 원목마루(조르다노)가 사용돼 품격을 더할 예정입니다.


| 미관과 쾌적성, 모두 만족하는 고품격 마감재 적용

이러한 최고 수준의 인테리어는 집안의 품격을 올리는 한편 훌륭한 품질로 실용성이 뛰어난 장점이 있습니다. 일례로 ‘래미안 루체하임’, ‘용산 센트럴파크 해링턴 스퀘어’ 등에 시공되는 수입원목마루 ‘조르다노’는 습기에 강해 뒤틀림이 거의 없다고 하고요. 천연 대리석도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부각시키는 한편 천연소재로 인체에 무해해 새집증후군을 최소화할 수 있는 마감재라고 합니다.


| 주거 품격 높이는 명품 빌트인 가구와 가전

그리고 전등, 욕실 제품과 주방가구 등 빌트인 가구들도 모두 일반인들이 손쉽게 접근하기 어려운 수입산 브랜드로 구성됩니다. 합정동 랜드마크로 유명한 ‘메세나폴리스’의 경우 빌트인으로 제공되는 냉장고, 오븐, 식기세척기 등 가전제품들이 모두 독일의 밀레와 지멘스 제품들로 알려졌고요. 


‘용산 센트럴파크 해링턴 스퀘어’에는 내구성이 높은 특수자재를 사용해 주방가구 최초로 방수 방화에 1등급 판정을 받은 보피 가구와 세계 1위의 엘리카 렌지후드가 들어옵니다. 관련해 한 분양관계자는 “내부 인테리어가 분양성적을 좌우하는 핵심 요소이자 프리미엄 단지로 자리매김할 수 있는 척도로 거듭나면서 건설사들이 빌트인 가구나 가전 선택에도 공들이는 추세다”라고 말했죠.


| 입주민 만족도 ‘UP’시키는 특화설계 

고급스러운 내부를 더욱 돋보이게 하는 높은 천정고도 최고급 아파트의 장점입니다. ‘삼성동 아이파크’는 일반아파트 평균인 2.3~2.4m보다 높은 2.6m로 설계돼 개방감을 높였고요. 6월 분양하는 ‘아크로 서울포레스트’도 2.9m의 차원이 다른 천정고를 선보인다고 합니다. 이 단지는 지열에너지를 적용한 냉난방 시스템, 태양광 에너지 등 설계가 도입되는데요. 친환경 에너지 효율 절약형 아파트로 관리비 절감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되고 있죠. 해운대 최고층으로 조성되는 ‘해운대 엘시티 더샵’은 세대 내 싱크대 분쇄기와 쓰레기 자동이송설비시스템을 갖춰 생활이 편리해 집니다.


| 럭셔리한 삶을 완성시키는 호텔식 주거서비스

여기에 상위 1%를 위한 주거서비스도 최고급 아파트의 가치를 가르는 요인으로 작용합니다. 일례로 ‘메세나폴리스’는 입주민들에게 가사도우미 서비스, 심부름 대행, 택배보관 및 배달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요. 5월말부터 입주를 시작한 성수동 ‘트리마제’에는 특급호텔 수준의 조식 서비스부터 린넨(세탁대행), 청소, 발렛, 포터(짐운반), 컨시어지 서비스까지 도입돼 입주민들의 만족도를 높일 예정입니다.


| ‘하이 소사이어티’…그들만의 커뮤니티

커뮤니티도 최상류층을 위한 공간으로 꾸며지는 만큼 일반 아파트에선 볼 수 없었던 다양한 시설들이 들어섭니다. ‘디에이치 아너힐즈’에는 높이 8m에 달하는 클라이밍 시설(실내암벽등반)이 설치됐고 연회장과 방음시설이 완비된 아트룸(음악감상 및 연주), 개인 스튜디오가 들어섰고요. 반포동의 ‘아크로리버파크’는 내부에 한강을 바라볼 수 있는 스카이라운지와 하늘도서관이 조성됐죠.  ‘아크로 서울포레스트’도 펫케어룸, 네일케어 서비스가 가능한 뷰티살롱 등의 시설로 커뮤니티의 차별화를 꾀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 24시간 철통 보안 시스템으로 사생활 보호도 OK

한편 최고급 아파트는 입주민 대부분이 고액 자산가인만큼 사생활 보호와 안전을 최우선으로 합니다. 도곡동 ‘타워팰리스’의 경우 짜장면 배달을 위해 단지를 통과하는 과정에만 30분이 소요된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보안이 철저하고요. ‘메세나폴리스’는 전 세대 동체감지기, 지하 주차장 비상콜 시스템 외에 전문 경호원이 곳곳에 배치됐죠. 또 ‘갤러리아포레’는 주차장과 상가 건물 등에는 입주민 전용 출입구가 따로 있으며, 입주민 전용 엘리베이터는 출입카드나 지문등록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이른바 아파트가 상류층들만의 견고한 ‘성’인 셈이죠.


| 사는 이의 자부심 되는 주거공간

이처럼 누구나 쉽게 들어갈 수 없기에 그 속내가 더 궁금한 최고급 아파트는 사는 이에겐 자부심이자 사회적 지위를 나타내는 수단이 되는데요. 특별한 주거가치를 향유하려는 소비자들의 욕망이 최고급 아파트의 가치를 더하고 있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인구 절반이 사는 수도권, 도시숲 면적은 ‘꼴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