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MichaelKay Apr 09. 2019

# 101. 우리의 '화이트 데이'

# 우리의 '화이트 데이' 


'데이'가 참 많다. 


당장 기억나는 것만 해도 삼겹살, 짜장면, 장미, 빼빼로, 밸런타인이 있고 어제는 '화이트'란 이름이 '데이' 앞에 붙어 '화이트 데이'였다. 


이런 걸 꼭 챙겨야 한다고 생각지는 않는데 그래도 그냥 지나치면 뭔가 허전한 기분이 드는 건 사실이다. 그래서 '데이'가 되면 짧은 편지 한 통을 쓰고 간식 사 먹을 돈을 봉투에 담아 아내에게 건넨다. 그도 아니라면 정성껏 요리를 해서 함께 식탁에 앉는다거나 모은 용돈을 털어 맛집을 찾아 식사를 하는 경우도 있다. 


늘 혼자 생각하고 준비하던 걸 이제는 둘이 한다. 태어나 응애응애 울기만 하던 것이 엊그제 같은데 제제는 어느새 사십육 개월이 됐다. 


"엄마한테 편지 쓰고 싶어." 


"그래, 짧게 써도 엄마가 좋아하실 거야." 


'화이트 데이'에는 사탕을 주는 것도 괜찮지만 편지 한 통이 더  좋을 수도 있다고 말했더니 제제는 직접 편지를 쓰겠다고 나섰다. 더불어 나도 짧은 편지를 썼다. 전에는 한 통이던 편지가 이제는 두 통이다. 


"제제, 엄마한테 용돈 드릴까?" 


"응, 나도 엄마에게 용돈 주고 싶어." 

 

엄마가 커피를 마시고 도넛도 먹을 수 있게 우리가 용돈을 건네자고 의견을 냈다. 흔쾌히 응한 제제가 용돈을 보관하는 서랍에서 천 원짜리 석 장을 꺼내 들었다. 나도 이만 원을 보탰다.  

 

"나는 세 장인데 아빠는 두 장이네? 내가 엄마를 더 사랑하는 거야. 맞지?" 


"그래, 그렇다고 해 두자." 


그렇게 따지면 아빠가 너보다 일곱 배쯤 더 엄마를 사랑하는 거라고 말하려다가 참았다. 얼마가 됐든 우리 두 사람의 마음을 담았으니까 아내는 분명 기쁘게 받아줄 거라고 생각했다. 


"아빠, 엄마에게 맛있는 간식도 사주자." 


"우와, 제제 진짜 최고다." 

 

편지와 용돈으로는 부족하다 생각했는지 제제가 마트에 가자며 현관으로 향했다. 부랴부랴 준비하고 집을 나섰다.  


마트에 도착해 제제를 함께 간식거리를 고르기 시작했다. 머핀과 캐러멜 한 봉씩, 감자칩과 팝콘도 카트에 담았다. 빙글빙글 진열대 사이를 돌면서 엄마가 좋아할 만한 걸 척척 골라내던 제제가 갑자기 조용해졌다. 몇 가지만 더 고르자는 생각에 제제의 의견을 물었다. 


"제제, 엄마가 이것도 좋아하실 것 같은데?" 


"......, " 

 

카트에 앉은 채로 잠든 제제를 조심스레 들어 왼팔에 안았다. 계산을 마치고 남은 오른팔로 장바구니를 들고서 마트를 나섰다. 푸른 하늘, 흐드러지게 피어난 매화꽃, 따사로운 바람, 세상에 봄기운이 가득했다. 잠든 제제를 안고 간지러운 봄의 거리를 걸었다. 왠지 아내가 우리를 지켜보고 있을 것만 같았다. 


우리의 '화이트 데이'가 그렇게 지나갔다. 


 

#46개월 #제제 #아빠육아 #육아이야기 

#우리의_화이트데이



어린이집에서 돌아온 제제가 '엄마, 사랑해요.' 이 문장을 칠판에 만들어 달라고 부탁했습니다.


감이 딱 오더군요. 그래서 편지봉투를 준비했습니다. 제제가 제 손을 끌어당기더니 함께 글씨를 쓰자고 했어요.
봉투 맞은편에 저도 몇 줄 썼습니다. 화이트 데이지만 사탕보다는 다른 방향이 좋을 것 같았어요.
제제가 3,000원, 마이클이 20,000원, 둘이 합쳐 23,000원을 편지봉투에 넣었지요. 일터에서 간식 사 먹을 때 사용하라고요.
그냥 가족끼리 소소한 행복을 누리고 싶었는데, 마침 제제가 기획을 맡아주니 저도 기쁘게 동참했습니다.
아빠랑 내가 힘을 모아서 엄마가 좋아하는 거 사주자.
씩씩하게 마트로 향했죠. 잠시 엄마가 좋아할 만한 걸 고르더니 피곤이 몰려왔는지...,
카트 위에서 잠이 들었습니다.
그래도 임무는 무사히 수행하고 돌아왔습니다. 짠~! 전부 제제가 고른 선물이에요.


작가의 이전글 # 100. 달팽이 이야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