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MichaelKay Apr 10. 2019

# 110. 이상한 사람들

# 이상한 사람들 


"그렇게 매일 돌아다니는 거 지겹지 않아요?" 


후배가 메시지를 보내왔다. 내 카카오스토리를 읽다가 문득 소풍도 매일 계속되면 부담스러운 과제처럼 느껴지지 않을까 궁금했다고 말한다. 


"세 끼 밥도 꼬박꼬박 챙겨 먹는데 뭐가 지겨워?" 


"에이~ 선배, 그거랑은 다르잖아요." 


내 성격을 능히 짐작하고도 남는 후배다. 꽤 오래 알고 지냈기 때문에, 좋아하는 게 아니면 억지로 무언가를 하는 법이 없는 나를 잘 알고 있다. 아마 그래서 질문한 것일 게다. 매일 떠나는 소풍이 지겨울 법도 한데 어떤 점이 좋아서 계속하는 건지 말이다. 


"태훈아, 전에 나랑 놀면 재미있다고 그랬지?" 


"선배는 뭔가 이상한 사람이거든요. 특이함과 희한함 사이? 희한함과 특별함 사이? 

아무튼 그래서 재미있죠." 


나와 숱하게 붙어 다니고도 후배는 늘 나를 재미있는 사람이라고 말해왔다. 세상만사에 어찌 그리 관심이 많냐고 묻던 녀석의 얼굴이 떠오른다. 한 번 좋으면 왜 질리지 않는 건지 정말 이상한 사람이라며 그는 고개를 갸우뚱거리곤 했다. 


"그래, 제제가 딱 나한테 그런 존재야. 아주 이상한 녀석이지. 특이함과 희한함 사이, 희한함과 특별함 사이, 그쯤에 있나 봐." 


"그럼 제제는 선배를 빼다 박았네. 형수님은 무척 점잖고 차분한 사람이잖아요." 


후배의 메시지에 한참을 웃었다. 한 글자, 한 글자, 힘주어 답장을 보냈다. 


"네가 뭔가 아주 착각하고 있는데 말이야. 그 사람이 우리 집 끝판왕이야. 가장 이상한 사람이랄까? 가장 특이하면서도 희한하고, 희한하면서도 가장 특별하지. 우리 집엔 이상한 사람 셋이 함께 살고 있어." 


지난 주말,


이상한 꼬마와 이상한 아빠 그리고 이상한 엄마, 이렇게 세 식구가 함께 소풍을 다녀왔다.  


#46개월 #제제 #아빠육아 #육아이야기 

#지겨움_없는_우리의_소풍 #참_이상하다 



지난 주말, 세 식구가 함께 봄소풍을 다녀왔습니다.


아직은 볼 게 많지 않은 시기지만 그래도 좋았어요.
볼 수 있는 것만 가지고 대화해도 끝이 없으니까요.
아내가 사진을 찍어주니 참 좋았습니다. 마이클의 모습이 자주 등장하죠?
제제는 이상한 녀석입니다. 제제와 함께 놀면 무척 재미있어요. 그는 다섯 살, 저는 마흔넷인데도요.
아내도 이상한 사람입니다. 아내와 함께 있으면 마냥 즐겁습니다. 저와는 정말 다른 유형의 사람인데도요.
저도, 제제도, 아내도, 우리 셋 모두 조금 이상한 사람들인 것 같아요.
그래서 서로 둥글게 둥글게 잘 엮어가며 살아가는 것 같습니다.
매일매일 참 즐겁고 재미있습니다. 어딜 가든 지겹지 않아요.
그래서 제 지인들은 저를 이상한 사람이라고 부르곤 해요. 정신연령이 다섯 살 아니냐고 놀리기도 하죠.
다섯 살 맞는 것 같기도 해요. ㅎㅎㅎ
저와 같은 다섯 살 친구인 제제예요. 항상 우리를 지켜보는 마흔 살 제니스도 좋은 친구죠.
결혼 전에 별명이 '영화' 였어요. 늘 재미나게 산다고 사람들이 붙여준 별명이에요.
가끔 메시지나 전화가 옵니다. 여전히 재미나게 살고 있느냐고요.
그럼요~ 저는 지금이 제일 행복합니다.
마흔넷이나 먹은 남성 전업주부라 가끔 비웃는 사람도 있지만 저는 지금 제 인생에서 가장 가치 있는 하루를 보내고 있어요.
이상한 사람, 이상한 사람, 이상한 사람, 셋이 모여 정답게 살고 있으니 이보다 좋은 게 뭘까요?
그들에게 꼭 필요한 사람이라는 것만으로도 저는 가슴이 뿌듯합니다.
소풍 잘 다녀왔습니다.
이상한 사람 마이클이 인사드립니다. 꾸벅~


작가의 이전글 # 109. 나도 선물하고 싶어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