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 깨어나기 50
내면을 들여다보기 시작하고 관련 영상과 서적을 찾아보기 시작하면 가장 쉽게 접할 수 있는 것이 시크릿, 끌어당김 류의 책입니다. 저 또한 내 의식이 현실을 창조한다는 사실에 큰 흥미를 느끼고 해당 종류의 책을 읽기 시작했습니다. 그렇게 표면의식을 긍정적으로 만들기 위하여 호오포노포노, 감사일기, 감사 명상 등으로 표면의식을 긍정적이게 바꾸기 시작했습니다. 실제로 감사하는 것은 삶에 큰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으며 삶을 행복하게 살아가는 데에 아주 좋은 효과가 있었습니다.
그러다가 점점 힘든 일이 생기기 시작하며 화가 나는 일들이 나타나기 시작했습니다. 분명히 내 의식을 긍정적으로 바꾸었는데 왜 부정적인 현실이 나타나지? 의문이 생겼습니다. 그렇게 더 깊은 내면 탐구를 시작하게 되었고 현재도 계속해서 마음을 탕 구하고 있습니다.
마음공부 초보단계에서 가장 혼란스러웠던 부분은 원하는 것을 창조하기 위해서 그것이 당연히 내 것이라는 느낌, 평온한 느낌으로 구체적으로 상상하면 현실로 나타난다는 부분이었습니다. 돌이켜보면 맞는 말입니다. 하지만 결핍에 의해서 원하고 바라는 마음이 올라오는데 어떻게 평화로울 수 있겠습니까? 결핍된 마음은 그것을 당장 얻지 못하면 죽을 듯이 두려웠습니다.
여러분도 체험해 보셨겠지만 과거에 바라고 바라던 것이 더 이상 기억도 나지 않고 바랐다는 사실자체를 잊어버렸을 때 나타납니다. 하지만 여러분이 이렇게 내면을 들여다보고 마음공부를 하는 것은 현실이 고통스럽고 원하지 않는 고통스러운 일들이 나타나서이지 않습니까? 사실은 원하는 것을 얻기 위해서 내면을 들여다보는 것이 아닙니까?
제가 원하는 것을 가장 빠르게 얻었던 사례를 설명드리겠습니다. 저는 업계상황이 매우 나쁜 상황에서 대부분의 많은 사람들이 실업상태에 있는 분야에서 취업을 갈망하고 있는 상황이었습니다. 취업이 안돼도 돼.라고 도저히 생각할 수 없을 정도로 절실한 상황이었습니다.
이때 저는 '도저히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어, 나는 아무것도 아닌 쓰레기 같은 존재야, 차리리 죽어서 이 현실에서 도망치고 싶어.' 등 무력감, 공포, 두려움에 휩싸여서 2시간 정도를 오열했습니다. 오열하면서 감정을 관찰하려고 노력했습니다. 그러던 가슴이 공포와 두려움과 슬픔으로 미어지는 느낌에 휩싸여있던 중 행복감, 충족되는 느낌이 스멀 올라왔습니다. 그때 감정을 관찰하던 저는 '이 일이 현실로 이루어지겠구나.'라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그로 2주 후 회사에 입사하게 되었습니다.
이 경험을 통해 원하는 현실이 눈앞에 나타나기 이전에 원하지 않는 현실이 나타날 때 공포스러운 감정을 저항하지 않고 충분히 느껴줄수록 빠른 시일 내에 나타난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마음을 평화롭게 하면 끌어당겨진다?
그러기 위해 항상 편안한 마음으로 살아라?
불가능에 가까운 일입니다.
결핍, 이것이 필요하다!라는 갈망이 떠오를 때 이러면 안돼! 이렇게 결핍된 마음은 결핍을 창조해! 라며 갈망을 잠재우려는 태도를 가지는 것은 수행자들에게 흔하게 나타납니다.
<원하는 것이 현실로 나타나려면>
*0. 결핍은 물질계에 태어나기 전 기본적으로 세팅하고 태어납니다.
1. 결핍된 현실이 나타남
2-1. (결핍 불인정) 난 그거 없어도 돼, 충분히 그거 없이 잘살아!! - 결핍을 의식하지 못하고 억눌러 결핍된 마음조차 느껴지지 않음 -(시간 연장)- 시간이 지나 큰 결핍으로 고통받는 사건 창조 - 자신의 결핍을 알아차리고 인정하게 되며 결핍이 충족되는 현실 장조
2-2. (결핍 인정) 난 왜 남들 다 가진 그거 하나도 못 가지는 거야? 왜 나만 이래? 갖고 싶어 미치겠어!! - 결핍으로 인한 고통을 충분히 느껴주고 충족되는 현실 장조
자신의 결핍을 알아차리는 것부터 결핍 해소의 시작이며, 결핍으로 고통받는다는 것은 원하는 것이 현실로 나타나기 얼마 남지 않았다는 신호입니다. 단, 의식적으로 감정을 수용해주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