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 깨어나기 52
삶은 고통과 쾌락의 반복입니다. 고통스러운 현실은 우리가 창조한 것이며 그것을 피할 방법은 없습니다. 그러나 우리가 내면을 관찰하고 의식 확장을 하여 더 높은 자아(상위 자아)로써 살아간다면 그 간 겪었던 고통스러운 일들도 더 이상 같은 크기의 고통으로 느껴지지 않게 됩니다.
물질세계는 아주 정밀하고 잘 짜인 환상의 세상입니다. 실존한다고 할 수 없는 이 홀로그램 같은 세상에서 자기 자신이 단지 이 몸뚱이가 아님을 잠시 깨달았다고 해도 다시 망각하기 쉽습니다.
저뿐만 아니라 새로운 지구(A New Earth)에서 살아가기 위하여, 상위 자아로서 스스로를 고통 속에서 구원하고 다시 잠에 빠져들지 않기 위해 확언 세 가지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해당 확언들은 작가 닐 도날드 월시의 책을 참고하여 번역한 것입니다.)
매일 아침 감사 확언
"상위 자아로써 또 다른 하루를 살아갈 수 있음에 감사합니다."
첫 번째는 매일 아침 할 수 있는 감사확언입니다. 자기 직전, 기상 직후는 하루 전체에 큰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시간입니다.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무의식적인 행동에 빠지지 않고 해당 확언을 하게 된다면 여러분의 하루 전체를 상위자아로써 살아갈 수 있게 의식화할 수 있습니다.
문제 해결 감사 확언
"이 문제가 이미 해결되었음을 이해할 수 있음에 감사합니다."
두 번째는 여러분의 삶에 '문제'라고 생각되는 일이 발생하였을 때 할 수 있는 확언입니다. 우리가 문제상황이라고 일컫는 상황은 그 반대의 상황을 체험하기 위해 우리가 창조한 두려운 상황입니다. 두려움에 빠져 허우적거리는 것은 우리가 기존에 겪던 하위자아로써의 행위입니다. 상위 자아는 여러분이 왜 이일을 겪어야 하는지 이미 알고 있으며 에고가 하위자아가 아닌 상위자아로써 행위하도록 하여 의식 확장을 이루고, 실제로 해당 문제가 해결되었을 때 '아.. 일어나야 하는 일이 일어났던 것이구나.. 감사하다.'라고 깨닫게 되는 일이 잦아지며 점점 고통을 두려워하지 않고 수용하게 되는 힘을 기를 수 있게 됩니다.
삶의 완벽성 감사 확언
"이 결과와 이 순간이 완벽함에 감사합니다."
마지막으로 일상적으로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문제라고 일컫어지는 상황을 마주하였을 때 할 수 있는 확언입니다. 사실 모든 지금 이 순간은 완벽하기에 저항할 것도 밀어낼 것도 없는 것입니다. 원하던 회사에서 떨어져도 이혼을 하게 되어도 그 순간은 아름다운 영화의 완벽한 한 장면일 뿐 수정돼야 할 것 없는 완벽한 순간일 뿐입니다. 새싹이 트고 꽃 봉오리가 지고 꽃이 만개하고 씨를 뿌리고 말라 시들어가는 과정에서 완벽하지 않은 부분이 어디에 있습니까? 여러분의 삶도 꽃의 삶처럼 모든 순간이 완벽하고 완전하기에, 시들어가는 것에 너무 슬퍼하지 않아도 되는 것입니다. 두려운 순간을 마주하면서 그저 그 순간의 완벽함을 보세요.
위의 감사 확언들은 여러분을 상위자아로써 살아갈 수 있도록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하지만 위의 감사확언들이 여러분을 고통에서 회피하는 수단으로 이용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고통과 눈물, 슬픔이 여러분의 심장을 통과해 가도록 허용하되, 위의 감사 확언을 통하여 에고만으로서의 삶이 아닌 영혼(상위 자아)으로써 살아가도록 시도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