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평생숙제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reconceptor Oct 08. 2018

다이어트 샐러드 03호-요거트 샐러드

#다이어트 플레이팅 10

간식이 생각날 때 주로 요거트를 먹는다.


저지방 플레인 요거트를 먹기 때문에

꿀이나 과일, 견과류를 곁들여 먹을 때가 많다.


어느 날 그릭 요거트를 샀는데
묽어서 흘러내리는 일반 요거트에 비해
쫀쫀하고 덩어리 감이 있어서
재미있는 일이 벌어졌다.

접시에 요거트를 담고 꿀과
견과류를 넣으려는데
접시에 담긴 요거트의 모양이
강아지 같았다.


그래서 탄생한 댕댕이 요거트!!


@created by reconceptor


꿀로 얼룩무늬를 만들고
아로니아로 눈과 코를,
그리고 호두와 아몬드로 아웃라인을 완성했다.

이 요거트가 너무나 만족스러웠던 나는
조용히 우리 집 댕댕이를 바라보았다.



@reconceptor


도저언?


숟가락으로 요거트를 펴서 형태를 만들고

젓가락으로 털의 질감을 살린 다음

아로니아로 눈과 코를 만들었다.

애플민트로 마무으리!



@created by reconceptor



혼자만 보기 너무 아까웠던 나는
유기견이었던 우리 댕댕이 님을

구조해주신 분에게 이 사진을 보냈다.



불쌍한 우리 댕댕이...
어떻게 먹을 수 있어요?
 잔인하다. ㅋㅋㅋ



그날 이후 그릭 요거트는
나의 최애 다이어트템이 되었다.




다이어트를 할 때 요거트는
마요네즈와 치즈의 대체식품으로
훌륭한 역할을 해낸다.

일반 요거트는 마요네즈 대신,
그릭 요거트는 리코타 치즈나 크림치즈
대용으로 사용하면 된다.


50% 아쉬운 맛은 내 몸에 양보하자!




다이어트 샐러드 03호
_요거트 샐러드

. 그릭 요거트는 가능하면 저지방 플레인으로 구입한다.
. 개인적으로 국내에서 처음으로 그릭 요거트를 출시한 ㅎ사의 제품을 좋아한다. 식감이 가장 쫀쫀하다.
. 과일이나 견과류는 어느 것이나 상관없으며, 야채도 훌륭한 선택지가 될 수 있다.
. 아로니아는 냉동실에 얼려둔 것을 쓰고 있는데 그냥 먹으면 정말 맛이 없다.
. 아로니아를 더 많이 먹고 싶을 때는 요거트와 과일 등을 넣고 갈아서 스무디로 먹는 것이 더 좋다.
. 요거트 샐러드의 핵심은 최대한 예쁘게 플레이팅 하는 데 있다. 대부분 맛이 없기 때문이다.
. 너무 맛이 없어서 먹기 힘들 때는 꿀을 추가한다.



@created by reconceptor


|재료|

저지방 플레인 그릭 요거트 작은 거 1개

망고 1/4개

아로니아 8개

가니쉬_부순 아몬드 가루 조금, 루꼴라 조금


|만드는 방법|

접시에 그릭 요거트를 숟가락으로 떠서 덩어리 모양으로 담는다.

씻은 망고를 1/4로 자르고 동그란 무스 틀로 눌러 찍어낸 다음 얇게 잘라 요거트 주위에 놓는다.

아로니아를 올리고 아몬드를 부셔서 만든 가루와 루꼴라를 얹어 마무리한다.



매거진의 이전글 다이어트 닭가슴살 요리 01호 - 닭가슴살 샐러드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