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선위의 글쓰기란?

선위에 글쓰기

by 적진

선위의 글쓰기란?

여러 가지 글쓰기가 있지만 온라인에 글을 쓰는 방법에 대하여 이야기하려고 한다
물론 앞에서 이야기 했든 정답은 아니다 올바른 글쓰기인가 라는 질문에도 “가우뚱” 하다 그냥 온라인에 글쓰기 하는 방법론 중 하나일 뿐이다.

왜 온라인 글쓰기만 따로 방법론을 이야기 하는가 하면 글은 쓰고 싶은데 시간이나 공간등 여러 가지 핑계를 대고 하지 않는 분들 위한 글쓰기 방법론이라 할 수 있다
온라인글쓰기의 장점은 시간관 장소에 제약을 넘을 수 있는 글쓰기이기 때문이다.
스마트폰만 있으면 언제든 어디서든 사람들에게 자신의 글 사진 동영상을 쉽게 보여주고 의견을 공유할 수 있다.
그러나 대부분 올라오는 내용을 소비할 뿐 생산을 하려 하지 않고 시간과 환경여건 탓만을 하고 있다.
글쓰기를 하고자 하는 분들에게 선위의 글쓰기 방법을 알려 드리려고 한다.

온라인에 쓰인 글의 특성을 보면 소비적, 개방적, 연결 세단어로 정의 할 수 있을 것 같다.
온라인에 쓰여진 글들은 소비적 내용이 많다.
소비적이라 함은 1회성 정보형태로 그냥 알고 넘어가는 형태의 글들이다.
단순 정보 형태로 맛집이나 영화평, 소개글, 광고글등 1차원적이고 단순한 목적을 가진 글들이 많다.
그리고 일반인들의 접근이 쉽고 개방적 내용이 많이 있다 많은 지식을 쉽게 접근하고 알 수 있지만 깊은 내용 및 전문적인 내용을 찾아 들어가는 데에는 한계점이 존재 한다

파급력이 크기도하지만 소외되기도 쉽다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세상에 정답은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