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도 출 남 Sep 24. 2023

양자심리학을 통해 본 무욕의 삶

마음의 평화를 향한 여정: 양자심리학과 기독교의 만남

양자심리학의 세계로 들어서면서, 나는 삶과 존재의 본질에 대한 새로운 통찰을 얻게 되었습니다. 그 중심에는 '무욕'이라는 개념이 있었고, 이를 통해 내 마음속 깊은 변화를 경험하게 되었습니다.


우리 사회에서는 성공과 물질적 풍요를 중시하곤 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추구의 뒤에 숨겨진 끝없는 욕망은 우리 마음을 불안하게 만들기도 합니다. 이때 양자심리학은 존재와 의식에 대한 새로운 접근법을 제시해 줍니다. 이론적으로, 우리의 의식과 현실은 복잡한 상호작용 속에서 얽혀 있습니다. 우리의 마음의 상태나 생각이 현실을 형성하는 것처럼, 반대로 현실 역시 우리의 의식과 생각에 영향을 줍니다.


기독교의 교리에서도 나는 비슷한 통찰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나는 오랜 시간 동안 스스로의 힘으로 삶을 주도하려고 노력해 왔습니다. 그러나 예수님의 교리를 통해 내 삶의 주인이 나 자신이 아니라 하나님임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나는 자신의 삶을 스스로 주도하는 데서 오는 무거운 짐을 내려놓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인식의 변화는 나에게 큰 평화와 무욕의 삶을 가져다주었습니다. 나는 더 이상 외부의 변화나 기대에 의존하지 않게 되었고, 마음의 평화를 느끼게 되었습니다. 이것이 바로 양자심리학과 기독교 교리에서 얻은 깨달음의 선물이었습니다.


끝으로, 양자심리학과 기독교의 교리는 나에게 삶의 깊이와 마음의 평화를 찾는 길을 제시해 주었습니다. 무욕의 삶은 단순히 물질적인 욕망을 포기하는 것이 아니라, 진정한 마음의 평화와 삶의 깊이를 찾아가는 과정이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이러한 깨달음을 통해 나는 삶의 진정한 의미와 가치를 찾아가게 되었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구원 : 양자심리학을 통해 본 새로운 정체성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