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도 출 남 Jun 17. 2023

여름날의 예가체프: 한 잔의 아이스 아메리카노에서 향기

원두의 등급으로 깊어지는 커피 이해와 여름 이야기

열기가 피부를 간질거리는 여름날, 태양은 야자수 그림자보다 뜨겁게 느껴지며, 내 마음은 한결같이 차가운 음료를 찾게 만들었다. 그러던 중, 자주 찾는 카페의 사장님이 새로운 원두를 추천해 주었다. 그 추천에 이끌려 원두를 구매해 집으로 돌아왔다.


하지만 집에 도착해 그 원두를 뜯어보니, 익숙한 향이 풍겨왔다. 예전에 사랑하게 된 에티오피아 예가체프. 그런데 무언가가 다르다. 원두의 등급 표시를 확인해 보니, 이전에 먹었던 것은 G2 등급이었지만, 이번에 구매한 원두는 G1 등급이었다. 원두의 등급, 이것은 커피의 세계에서 미묘한 차이를 만드는 요소 중 하나다.

에스프레소 머신을 가동하며, 이 원두로 만든 커피를 천천히 한 모금 마셔보았다. 저렴한 제품과 등급이 높은 이 제품을 비교해 보니, 산미, 향미, 바디감이 확연히 다르게 느껴졌다. 이 차이가 바로 나의 커피 여행에서 새로운 즐거움을 가져다주었다.


아직 뜨거운 여름이 지속되는 이 시점에서, 이 아이스 아메리카노 한 잔은 그 어느 때보다도 특별하게 느껴졌다. 차가운 음료는 여름의 더위를 한순간에 가라앉혀주며, 그 속에서 부드럽게 풍겨오는 에티오피아 예가체프의 향은 나의 감각을 깨워주었다.

이따금 이 아이스 아메리카노가 아니라 핸드 드립으로 내려볼까 생각하게 된다. 핸드 드립은 특별한 무언가를 발견하게 하는 즐거움을 준다. 원두를 뜨거운 물에 담그고 천천히 흘러내리는 물방울을 바라보며, 그 속에서 올라오는 고소한 향기와 부드러운 맛, 이것이 바로 나의 커피 여행의 또 다른 즐거움이다.


이러한 여름날의 향기로운 즐거움이 바로 나의 작은 행복이다. 커피 한잔의 간결함에서 시작되는 이 깊고 풍부한 세계. 더운 여름날, 차가운 아이스 아메리카노 한잔으로 시작하는 나만의 커피 이야기. 이것이 바로 여름을 즐기는 나만의 방법이다.

매거진의 이전글 게이샤의 추억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