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Rejoicewons Jan 28. 2022

나와 비슷한 사람을 만날 때 일어나는 일

저마다 마음속에 간절히 원하는 일들 하나씩은 갖고 산다.


그런데 사람들을 만나보면,

누군가는 그 간절히 원하는 것이 있었으면 좋겠다는 사람. 

어떤이는 그 간절히 원하는 것을 이루기위해 방법을 찾는 사람.

그리고 그 간절히 원하는 것은 원하는 것일뿐. 마음 속 저 밑에 넣어둔 사람들이 있다..

(물론 그런 사람이라기보다, 그런 시기에 있는 그 사람을 만난 것이겠지만!)


나와 비슷한 길, 꿈에 대한 온도와 생각, 나와 비슷한 직업군,
나와 비슷한 성향의 사람들을 만나면 어찌 그리 반가운지.. 나만 그런가(?)


오늘은 유투브에서지만 그런 사람들을 만났다. 

https://youtu.be/KkrNLP7xQQU


앞서가는 프리워커들의 모닝루틴은 어떤 모습일까? #리추얼 #모닝루틴

특히나 나를 감동시켰던 것은

"혼자 일하는 사람들, 프리워커나, 작가나, 크리에이터들은 어떤 삶의 루틴을 가졌을까?"

"성공한 사람들의 행적을 쫒는 일"이었다. 

내가 무언가를 할 엄두가 나지 않을 때, 앞서간 사람들의 행적을 보고 배우는 것이었다. 

내가 닮고 싶은 사람, 내가 있는 분야에서 성공한 사람들에게서 배우기위해 공부한다. 
"내가 한 게 맞았구나.." 


공부하는 사람들은 목표가 있고 목적이 있다.
무언가를 배우고 싶어한다. 결국 그것을 얻고자 문을 두드린다!!! 



온라인 세계에서 선한영향력을 주는 사람들, 

이제는 '영향력'이라고 하는 무대가 온라인으로 바뀌어가고 있는 것 같다. 

물론, 그 온라인 세계는, 오프라인에서의 성품 또한 무시할 수 없겠지. 


결국 우리는 나 자신이라는 인생을,

인격을 지키고 가꾸고 올바르게 경작해야 선한영향력을 만들 수 있다. 

작가의 이전글 인터뷰를 잘하고 싶어서 (2)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