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미만이 되는 방법 : 펜
버지니아 공과대학 명예교수 데이브 콜에 따르면 정기적으로 삶의 목표를 작성하는 사람들은 그렇지 않은 사람들보다 9배 더 많은 성취를 한다. 그러나 현대인의 80%는 삶의 목표조차 없다고 말한다. 16%는 대략적인 목표가 있기는 하지만, 실제로 글로 써본 적은 없다. 겨우 4% 미만의 사람들만이 목표를 작성하며, 1%도 안 되는 사람들이 사실상 꾸준히 그 목표를 점검한다. 그렇다면, 그 1%는 어떤 사람들일까?
지금 펜을 들고 내가 원하는 나에 대해 적어보면 어떨까? 내가 그리는 이상적인 나의 모습이 꿈이자 목표다.
숲을 걸었다. 길이 두 갈래로 나뉘었다. 나는 인적이 드문 길을 택했다. 그리고 모든 것이 달라졌다.
_ 로버트 프로스트(시인)
목표가 없다면 사명은 어떨까?
삶의 동기를 결정한다면 당신의 인생은 눈부시게 빛나는 모험이 될 것이다.
월트 디즈니의 사명은 '사람들을 즐겁고 행복하게 해주는 것'이다
구글의 CEO 에릭 슈미트는 '전세계 모든 정보를 모아서 모든 사람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만드는 것'이다.
나이키 창립자인 필 나이트는 '전세계 모든 운동선수에게 자극과 혁신을 안겨주는 것'이다.
소프트뱅크의 손정의 사장은 '혁명으로 모든 사람을 행복하게 만든다'는 사명을 세웠다.
꿈과 사명 후기 :
1. 나는 매년 주기적으로 나의 꿈과 목표를 적은 지 30년이 되어간다.
2. 나의 신념과 사명이 정리되어 있다. (인생의 방향이 확고해진다.)
3. 펜을 들고 노트에 적기만 해서는 이루어지는 것이 없었다. 내가 바라는 방향으로 오늘 딱 한 걸음만 움직이는 것이 바로 꿈을 이루는 열쇠였다.
4. 나는 매년 꿈을 이루고 있다. 그러나 항상 새로운 꿈이 생긴다.
제임스 딘 _ 영원히 살 것처럼 꿈꾸고, 오늘이 마지막인 듯 살아라!
** 참고서적 : 파이브에 개인적인 생각을 더해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