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WOONA Jun 20. 2018

씨엠립 해 저무는 쁘레 룹(Pre Rup)

첫 날 마지막 여행지는 쁘레 룹(Pre Rup).


씨엠립에서 아름다운 일몰로 가장 유명한 곳은 힌두 사원인 프놈 바켕이다. 그러나 아름다운만큼 찾는 사람이 많으니 일찍 가서 자리를 잡아야 일몰을 제대로 볼 수 있다. 번잡한 것을 싫어하는 우리는 그나마 사람이 적다는 쁘레 룹으로 향했다.



앙코르 톰에서 쁘레 룹까지 툭툭을 타고 갔다. 흙먼지 나는 길들을 지나고 또 지나고 도착하기까지 시간이 꽤나 걸렸다. 서두른 덕분에 일찍 도착해서 사람들이 많지 않았다. 일몰까지는 꽤 시간이 남은 상황이었다. 우리는 쁘레 룹 안으로 들어가기 전에 밖에 뻗어있는 나무들 사이에 걸려 있는 해먹에 누워 휴식을 취했다.



저무는 햇살을 받아 쁘레 룹은 노란 따스함을 가득 머금고 있었다. 안으로 들어가서 계단을 오르고 또 올랐다. 막상 다 오르고 나니 쁘레 룹 밖에서 파는 앙코르 비어를 사오지 못한 것이 무척 후회가 되었다. 다시 내려가서 사오기에는 엄두가 나질 않았다. 일몰 시간에 맞춰 사람들이 북적일테니 자리를 비우기도 어려웠다. 우리가 올라갔을 때 이미 꽤나 많은 이들이 자리를 잡고 앉아 있었다.



나와 J는 해지는 모습이 잘 보일만한 곳에 자리를 잡고 앉았다. J는 앉아서 쉬고있고 나는 필름 카메라를 들고서 여기저기 돌아다니며 사진을 찍었다. 해가 약간 기울기 시작할 즈음에 다시 J 옆으로 돌아와 앉았다. 우리는 스케치북을 꺼내 각자 마음에 드는 장면을 그려보기로 했다.



그림을 슥슥 그리고 있는데 점점 주위로 사람들이 모여 들어서 북적였다. 해를 바라보는 방향쪽 가장자리는 이제 사람들로 빽빽해져서 발 디딜 틈도 없어졌다. 우리가 자리를 아주 잘 잡았나보다.

해가 많이 저물어서 하늘이 붉게 물들고 있었다.



사람들이 쁘레 룹을 다른 곳보다 선호하지 않는 이유는 해가 저무는 모습을 온전히 볼 수 없기 때문이라고 한다. 눈 앞으로 보이는 큰 나무들이 시야를 가리기 때문이다.



그러나 생각하기 나름인가보다. 해가 아래로 떨어지다가 나무에 걸린 모습이 참 아름답게 느껴졌다. 검게 그림자 진 나무들과 태양은 서로 뒤엉킨 모습이었다.



해가 지는 모습을 보며 우리는 같은 음악을 들었다. 눈 앞으로 이국의 태양이 저물고 있었다. 씨엠립에서의 첫번째 하루가 지나가는 순간이다. 붉게 타오르는 하늘과 검은 나무들의 그림자가 어우러진 낭만적인 풍경이다. 좋은 음악과 좋은 사람 그리고 좋은 풍경. 좋은 것들이 함께여서 행복했다.


매거진의 이전글 앙코르톰 피미엔나카스와 쁘레아 빨릴라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