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R EVOL Sep 16. 2015

사랑.7. 특별한 사람은 없다.

특별한 사람은 없다.


 인생에 어마어마한 판타지는  존재하지 않다는 것은 모두 다 알고 있다.  따라서 인생의 한 부분인 사랑에도 판타지는  존재하지 않는다. 인생에 판타지는 없고, 사랑에도 없다는 것에 대해 대부분의 사람은  동의할 것이다. 그런데 왜 환상적인 사람은  존재한다고  생각할까. 연애를 어떠한 이유로건 하지 않은 사람이거나,  이별한 후 다른 사랑을 찾는 사람이나. 사랑을 찾는 사람들이 가지게 되는 판타지. "분명 나에게 꼭 맞는 환상적인 사람이 있을 거야." 어린 왕자에 보면 아래와 같은 구절이 있다.



 하나의 장미꽃을 소중하게 되는 어린 왕자가 장미꽃밭에 도착해서 말한다. 

"너희들은 나의 장미와 조금도 닮지 않았어. 너희들은 아직 아무것도 아니야."

"너희들은 아름답지만 텅 비어 있어." 그가 계속 말을 했다. "누가 너희들을 위해서 죽을 수 없을 테니까. 물론 나의 꽃은 지나가는 행인에겐 너희들과 똑같이 생긴 것으로 보이겠지. 하지만 그 꽃 한 송이가 내게는 너희들 모두보다도 더 중요해. 내가 그에게 물을 주었지 때문이지. 유리 덮개로 보호해 준 것도 꽃이기 때문이야. 내가 벌레를 잡아 준 것(나비 때문에  두세 마리 남겨둔 것 말고도 그 꽃이기 때문이야. 불평을 하거나 자랑을 늘어놓는 것도, 때로는 말없이 침묵을 지키는 것도 귀 기울여 들어준 꽃이기 때문이지. 그건 내 장미꽃이기 때문이야."

그리고 여우가 말한다.

"네 장미꽃을 그토록 소중하게 만드는 건 그 꽃을 위해 네가 소비한 그 시간이란다."



 장미꽃밭의 수 많은 장미들이 있었지만,  그중에서 어린 왕자에게 특별한 장미꽃은 없었다. 어린 왕자에게 특별한 장미꽃이란 시간을 소비해 보살폈던 한 송이의 장미 꽃이었다. 

 사람도 이와 같다. 특별한 사람은 없다. 내 마음을 주고, 그 마음을 가꾸어 사랑이 되었을 때 비로소 특별한 사람이 된다. 

 

매거진의 이전글 사랑.9. 물들이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