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R EVOL Sep 17. 2015

사랑.11. 사랑할수록 약해진다

사랑하는 대상 앞에서  사랑하는 만큼 약해진다

. 내가 하는 말과 행동이 혹시 상처가 되지 않을까 한번 더 생각하게 되고,  조심하게 된다. 그 사람이 하고 싶은 것을 같이 하고 싶고, 그 사람과의 시간이 소중 해서 그 외의 것은 부가적인 것이 된다.

왜 또 그렇게 미안한 것은  많아지는지...... 약속시간에 조금 이라도 늦으면 몸 둘 바를 모르겠고 , 토라지거나 화난 그 사람을 보면 죽을 죄를 진 것 같다.  


 엄마인 친구들을 보면,  아기가 울 때 하는 말의 첫 마디가 "엄마가 미안해."다. 뭐가 그리  미안하느냐고 물으니 아기가 울면 그냥 다  미안하단다. 더 빨리 안아 주지 못해서,  배고프게 해서, 기저귀를 빨리 갈아 주지 못해서, 혹여 아프기라도 하면 모두 자기 탓인 것만 같단다.


내가  사랑하는 대상 앞에서 난 항상 약해지고, 미안하다. 그래.  내가 사랑 앞에 약하면 어떤가.  미안하면 또 어떤가.  내가 사랑하는 사람인데.


내가 약하다는 것을 알기에 그것을 지키기 위해 누구보다 강해질 수 있지 않은가.



매거진의 이전글 사랑.10. 개똥도 약이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