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글로 Feb 07. 2024

[문답#34] 당신을 알리는 광고를 만든다면?

글로 나아가는 이

정말 어려운 문제다. 광고의 특성상 많은 내용을 담을 수 없다. 생각이 든다. 한 줄의 문장이나 한 편의 시로 표현하고 싶다. 여기서 나의 한계가 드러난다. 나를 알릴 수 있는 단어들. 감성, 글쓰기, 끈기, 부드러움, 은밀함 그리고 사랑. 이런 문장들을 요목조목 만지다 보면 간결하고 매력적인 광고가 나오지 않을까 싶다.



무엇보다 내가 살아온 삶을 함축할 수 있는 이야기가 필요하다. "나는 이것도 할 수 있고 이것도 잘한다"라고 자랑하기보단 "나는 이러이러한 삶을 살아왔다. 그 가운데 이러한 것들을 배웠고 그래서 지금의 내가 있다"라고 자연스럽게 보여준 후에 "그래서 나는 무엇을 좋아하고 어떤 신념을 가지고 살아가고 있다"라고 작은 한 편의 이야기를 들려준다면 그만큼 훌륭한 광고가 또 없을 것이다.




Q. 그 광고를 어떤 사람들이 보길 원하나요?


자신만의 길을 찾고 싶은 사람들

슬럼프에 빠져 있는 사람들

남들과 달라 인간관계를 끊고 살아가는 사람들

자신을 표현하고 싶은데 어떻게 표현해야 할지 모르겠는 사람들

자신의 삶을 누구보다 지지하고, 자신에게 진심 어린 응원을 해주고 싶은 사람들





Q. 광고의 마무리 부분에 당신을 단 한 문장으로 소개한다면?


당신이 찾는 문장은 이곳에 없습니다.  길은 항상 당신 마음속에 있습니다.  


- 글로 나아가는 이



매거진의 이전글 [문답#33] 타인과 가족을 대할 때의 차이가 있다면?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