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David Jong Uk Mar 18. 2020

주르륵 패닉셀링, 지금부턴 멘탈관리다

세상에 믿을 새끼는 없다. 

형, 지금부터 현금 쥐고 준비해봐! 이제 진짜 가까워지고 있어!


2020.03.18 pm 03:34

친한 형에게 문자를 보냈다. 투자를 한동안 안 했던 그에게는 기회가 가까워지고 있다.

그리고 그만큼 나에게는 주금이 가까워지고 있다.


이틀 전 글을 적었을 때 보다도 코스피 지수는 200P 떡락했다. [종가기준] 코스피 1591|코스닥 485 

오늘 장이 닫히고 문득 지난 주말을 복기했다... 금융위에서는 두 가지 언급을 했었다.


1) 공매도를 한시적으로 금지한다는 말
2) 반대매매 담보율을 한시적으로 없애라는 말


이 말이 첫 번째 적었던 글에 결론 '**1년 반 뒤면 무조건 원금 이상은 돌아온다' 라는 믿음 다음으로 희망찬 소식이었다. 재정정책과 금리 빅 컷이 동시에 이루어진 이번 주는 조금은 나아질까 기대 잠깐,, 아주 잠깐 했었다.


*1년 반은 금융위기라 정의된 경우, 외부 변수는 코로나 백신 발견 및 유가 감산 협의 등이다.

BUT, 그냥 금융위가 했던 소리는 하늘에 던진 개소리였다. 


공매도는 시장조성자라는 명목으로, 반대매매는 증권사에 손실률을 키울 수 없다는 이유로 아무것도 진행된 것이 없다. 글에 비속어 쓰는 것 싫지만, 이곳이 내가 유일하게 내 생각을 쓸 수 있는 곳이기에 적는다.


거지 같은 넘들.. 왜 이렇게 핸들 쥔 놈들의 강단이 없는지 아님 검은 자본시장의 손이 뻗어있는지...

폭락에 폭락에 폭락이 더해진 지금 '패닉 셀링'에서 내가 할 수 있는 것은 내 계좌에서 유체이탈을 하는 것뿐이다. 마음을 비우고, 첫 글에서 적었던 두 가지 "Physical 그리고 mental " 관리에 최대한 집중할 수밖에 없다.

그리고 내 모든 생각들을 최대한 뱉어내고 정리하고 또 나은 개선사항들을 실행하기로 했다. 위기 안에 기회가 있다는 그 단순한 진리는 단 한 번도 틀린 적이 없었다. 어쩌면 이 글은 어쩌면 스스로에게 가스 라이팅 하는 글일 수도 있다. 미약하나마 있는 긍정 회로를 키워 나의 정신과 신체의 지배력을 강화해야 한다. 


주변의 전문가 분들에게 듣기로는 아직 1 달이란다. 지금 같은 카오스 장은 적어도 한 달은 더 갈 것이라는..

계좌를 열기보다 소득증대를 위한 노력을 해야겠다. 하지만 이 글을 읽고 있는 힘든 당신이여, 걱정 말라 이 위기를 꼭 넘어갈 것이고 그 용기와 동력이 내가 되겠다. 



PS. 국민청원에 강단 없는 금융위 해체하라!라는 글이나 적을까보다...ㅠㅜ라고 생각만 하다 소시민은 잠이 든다... 다들 힘내요!!!!!!!!!!!!!!!!!!!!!!!!!!!!!!!!








매거진의 이전글 코로나가 삼킨 계좌 그리고 나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