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자 부자 되는 방법 #자기 스스로 지지하기 #포기하지 않는 방법
며칠 전 저녁에 아내와 머리를 반대 방향으로 두고 소파에 누워 있었다. 아내는 스마트폰을 보다가 무심코 이런 말을 했다.
나는 누가 기대되는지 물었다. 그러더니 아내는 답변을 했다.
아내는 나의 성공을 1순위로 기대했던 것이다. 이 말을 듣고 기분이 매우 좋았다. 아내에게 이런 말을 무심코 들을 수 있다니 삶이 제대로 된 방향으로 가고 있다는 확신이 들었다.
이쯤에서 생각해 보게 된다. 성공의 필요조건이 무엇일까 하고 말이다.
나는 누군가의 '지지'가 아닐까 생각한다. 나의 경우 아내가 무심코 전해준 '지지 선언'이 자신감과 용기를 주었다. 삶에서 성공은 다양하게 정의할 수 있지만 내 생각에 성공은 '목표 달성'이라고 생각한다. 간절히 이루고 싶은 목표를 정해 그 목표를 위해 꾸준히 에너지를 쏟아 달성하는 것이 성공이다.
그런데, 현실에서 바로 성공하는 사람은 없다. 많은 시행착오를 겪게 되고, 때로는 좌절한다. 준비한 플랜 A, B, C가 모두 막혀 다른 경로를 찾아봐야 할 수도 있다. (*혹시 목표 달성이 쉽다고 생각한다면 다시 한번 생각해 보길 바란다. 너무 쉽게 달성되는 목표는 자신이 진정으로 꿈꾸는 최종 목표라고 할 수 없다.)
99%의 평범자는 목표를 달성하기 힘든 상황에 처하면 포기한다. 포기가 가장 쉽기 때문이다. 반면 1%의 성공자는 목표 달성을 위해 포기하지 않는다.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자신이 노트에 간절히 쓴 목표를 달성해 낸다.
1% 성공자가 포기하지 않는 원동력은 무엇일까? 성공자에게는 '지지자'가 있다. 성공자의 미래를 진심으로 응원하고 기대하는 사람들 말이다. 가족, 친구, 동료가 나를 믿어주고, 나의 미래를 진심으로 기대한다. 그들의 지지가 있기 때문에 포기하지 않을 수 있게 된다.
이쯤에서 반론을 하는 사람이 생길 수 있다. 내 주변 사람들은 나를 지지해주지 않는다고 말이다. 나의 목표, 미래, 꿈을 지지하지 않는다고 말이다. 그럴 수 있다. 그렇다면 방법은 둘 중 하나이다. 포기하거나 지지자를 찾거나!
언제나 그렇든 포기하는 것이 가장 쉽다. 하지만, 포기하지 않을 거라면 지지자를 찾아라. 누구나 단 한 명의 지지자는 찾을 수 있다. 바로 '나 자신'이다. 누구도 나를 지지해주지 않더라도 나 스스로를 지지할 수 있어야 한다. 내가 나를 지지하면 다시 일어설 수 있다. 지지가 있기에 목표를 위해 다시 행동할 힘이 생긴다.
구체적인 나의 지지가 필요하다면 정해진 시간마다 나에게 편지나 일기를 써도 좋다. 자신의 목표를 기록하는 확언 노트를 작성해도 좋다. 자기에게 보내는 영상을 찍어도 좋다. 어떤 방법이든 나에게 지지를 보내게 되면 포기하지 않고 목표를 향해 달려갈 힘이 생긴다.
이 방법이 아니라고 생각하면 포기하면 된다. 항상 그렇듯이 포기가 가장 쉽기 때문이다. 하지만, 진짜 성공하고 싶다면 자신의 지지를 이끌어내는 것이 1번이라고 생각한다. 나와 당신이 진짜 성공하길 바라지만, 언제나 선택은 스스로에게 달려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