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심루이 Apr 19. 2018

딸기

어머니는 딸기가 싫다고 하셨어

                                                                                                                                              

예전에 나는 분명히 그런 엄마가 되지 않으려고 했었다. 
 
유명한 노래 가사의
“짜장면이 싫다고 하셨”던 그 엄마. 
 
나는 짜장면을 싫어하신 헌신적인 우리 엄마 아래서 
좋은 것만 먹고 자란 사람이니까, 
쭉 같은 기조를 유지하며 
 
짜장면뿐 아니라 탕수육도 시켜 먹고,  
너는 앞으로 좋은 음식 먹을 기회가 많으니 이건 엄마가 모조리 먹을게,라고 당당히 말하는 엄마가 되리라 다짐했었다. 
 
하지만 엄마 마음이라는 게 참 알다가도 모를 일이라 
어느 순간 좋은 것들을 모두 아이 입에 갖다 주고 있는 스스로를 발견하게 되었다. 
울 천사 입에 들어가는 것만 봐도 -그럴 리가 없는데- 배가 부르네,라고 말하며.  
 
유독 그런 분야가 바로 ‘딸기’다. 

워낙 딸기를 좋아하는 아이라, 한 자리에 앉으면 한 통을 뚝딱 먹는다. 
한국보다 과일이 싼 중국이라고 해도 딸기 가격은 꽤 비싼 편이라, 
매일 딸기 한 통을 먹고 싶어 하는 아이의 소망이 버겁다. 
 
그러다 보니
어른의 입으로 들어갈 것은 마음을 열고, 눈을 씻고 찾아봐도 없는 느낌. 
 
엄마는 원래 딸기 안 좋아해, 은재 많이 먹어.
라고 말하며 내가 짜장면이 싫다는 그 엄마가 되었다는 사실에 괜히 킥킥 웃었다. 
 
궁상인 줄 알았는데, 
행복인 걸로!   


                                               


작가의 이전글 진정한 여행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