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리버 Apr 29. 2016

답을 몰라서 힘든게 아니다.

나의 삶의 발견

1. 고민

현재 무엇을 해야 할지, 앞으로 내가 어떤일을 해야 올바른 선택일지..

나는 과연 무엇을 하고 싶은지

잘해서 좋아지는지, 좋아해서 잘하게 되는지, ..

삶은 짧고, 내 나이는 벌써...


2. 일단 현재 반드시 해야 하는 것 정리

건강한 몸 만드는 거 ( 건강한 몸에 대한 정의, 운동, 마음 가짐, Life Sytle,... )

English

삶의 기준, 목적을 위해 도와줄 수 있는 인문학적 도구(논리적인 프로세스, 문제해결방법, ... )


3. 내가 하고 싶은일 찾기

알아야지 하고 싶은지, 아닌지 알지

지금 당장 내가 평생하고 싶은 일이 이거야 하고 바로 답을 알기는 불가능 하다.


그렇기 때문에..

후보일 찾기 -> 이루고 싶은 단계 및 시간 설정 ->
계획 -> 실행 -> 성찰(과연  이 일이 평생 하고 싶은 일인가?)

위 프로세스 반복하면서 내가 하고 싶은 일 찾기


0. 관점의 변화

지금 이것은 힘든게 아니라 나에게 삶은 기회이고 축복이다.


답을 몰라서 힘든게 아니라

답을 찾아가기 위해서 무얼 해야 할지 몰라서 힘들었던 것이다.


목적을 위해 무얼 해야 할지 알았을 때

발걸음이 달라졌다.

뒷금치부터 걷기 시작했고, 그 다음에 땅에 발바닥을 완전히 압착시켜 천천히 걸으며

허리를 똑 바로 세우고 아랫배에 힘이 들어가고 온몸에 힘이 들어가기 시작했다.

몸이 설렌거 같았다.



작가의 이전글 아주 작은 반복의 힘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