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소울아티스트 Mar 09. 2018

월터의 상상은 현실이 된다.

직장인의 삶에서 상상을 현실로 만드는 사람으로 성장하기 

#1. 영화 윌터의 상상은 현실이 된다 >> 나의 상상은 현실이 된다. 


평범한 삶에서 도전하기. 나도 도전이 매우 망설여지는 사람이다. 예전에 아파서 드러누워서 이 영화를 봤었는데 그 때 느꼈던 잔잔한 여운이 오늘 갑자기 떠올랐다. 

벤스틸러가 주인공이자 연출가 였다는 점에서 더 인상깊었던 영화. 머리속의 상상이 현실이 되는 장면에서의 영상미와 OST가 매우 뛰어나다. 아이스란드로 여행을 꼭 떠나봐야지 다짐했었던 영화기도 하다. 



 STEP OUT OST:   https://youtu.be/5EV9IdeU3D0


최근 재개봉 했던 걸로 아는데, 영화를 소개하는 포스터에는 부제로 '아직도 망설이고 있나요?' 라고 나와있다.




2. 평범한 나 >> 특별한 나


평범한 삶을 살아가던 윌터가 새롭고 특별한 것을 찾기 위해 떠난 모습, 

그것이 마지막 25번째 사진이자 바로 '자신'이었다.



그리고 오랜만에 영화의 마지막 모토가 다시 떠올랐다.



평범함 속에 숨겨져 있던 특별한 나를 발견하는 일 


세상을 보고 무수한 장애물을 넘어 벽을 허물고 더 가까이 다가가 서로를 알아가고 느끼는 것. 그것이 바로 우리가 살아가는 인생의 목적이다.


나 역시 이 영화 주인공과 같은 발견을 누릴 수 있을 거란 생각이 확고해져간다. 


예전에는 돈과 자유는 양립할 수 없다고 스스로 단정지었다. 직장인에게 꼬박꼬박 주어지는 월급과 나의 자유시간을 맞교환하는 삶을 당연하다고 생각했는데 그와는 반대의 삶을 사는 사람들이 많다라는 걸 알고 윌터처럼 실천하는 사람들을 찾아나서니 새로운 세상이 열린거같다. 이제는 나의 상상속의 일들이 현실로 만들고 윌터처럼 내가 특별해지는 것을 깨닫는 새로운 모험을 떠나보려한다. 

매거진의 이전글 가끔씩 오타쿠짓하며 느끼는 설렘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