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길우종 Jul 26. 2019

#4 비 내리는 날이 좋은 이유

작은 돌이 어른이 되는 날 



작은 돌의 동생 '모래'는 비 내리는 날을 싫어한다.

천둥과 번개가 무심하게 내리치는 날이면, 집안으로 들어가겠다고 문을 벅벅 긁는 개 한 마리를 볼 수 있다.

작은 돌이 마지못해 문을 열어주면 모래 식탁 밑 공간에 몸을 숨긴다.


작은 돌은 그런 비 오는 날이 좋았다.

자신이 잠시나마 어른이 되는 기분을 느낄 수 있었기 때문이다.



작은 돌은 비가 좋았다, 파랗고 서늘한 어둠이 집안에 깔리는 날 

낮인데도 새벽 같은 어설픔이 좋았다.

짧은 팔로 동생을 가득 안는 어설픔이 좋았다.





#4를 마치며


비가 많이 옵니다.

재난 주의보까지 덜덜..

몸조심히 오늘 하루도 마치세요 


instagram Gillgae

E-mail bluesad11@naver.com

작가의 이전글 #3 자신을 찾기 위해 떠나는 이빨요정  들처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