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름미정 Nov 28. 2022

또다시 만난 리틀 포레스트

오늘 일기

리틀 포레스트를 오랜만에 OCN에서 보게 되었다. 넷플릭스를 들어갈 때마다 보이던 리틀 포레스트를 내 의지로 보긴 힘들었으나 익숙함에 끌려 보게 되었다.

벌써 몇 번째 보는 것일까 적어도 4번째다.
처음 볼 땐 이런 장르의 영화가 처음이라 엉덩이 아프고 지루한 영화라고 생각했다. 하지만 이 영화는 곱씹어 볼수록 더욱 진가를 발휘하는 영화였다. 첫인상은 좋지 않았지만 보고 난 후에는 항상 생각났다.

두 번째로 볼 땐 좋아서 다시 보고,
세 번째로 봤을 땐 좋은 영화를 명절을 맞이방영을 하여 봤다.
네 번째 지금, 어른의 나이가 되어서 다시 본 영화는 또다시 내 마음을 울렸다.

힘든 시기에 내게 찾아온 영화라 많은 힘이 되었고, 포기도 하나의 선택이며 쉬어가라고 이야기 해준 유일한 친구 같았는데,

오늘 내게 온 이 영화는 겨울을 이겨내고 뿌리내리라고 말해주고 있다. 혜원이의 엄마가 하던 말,

'인생은 타이밍이라고, 지금이 그 타이밍이 아닐까.'

내가 항상 꿈꿔온 날들을 할 수 있는 그 타이밍에 있지 않나 하는 생각이 든다.
나름의 힘겨운 싸움을 하고 있다고 과거의 성숙했던 내가 다시 되어보자고.

잠깐의 눈물을 흘리고 나는 다시 나아갈 힘이 생겼다.

작가의 이전글 색깔 편식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