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름미정 Nov 29. 2022

좋아함의 값어치

감정 포착_ 덕질 경험

좋아하는 감정이란,

정말 정말 신기하고도 알 수 없는 감정이다. 나 같은 경우, 사람을 좋아하게 된 건 스페인어로 별이라는 뜻을 가진 아이돌을 처음 봤을 때였다. 노래가 좋다가 어느새 멤버 한 명 한 명에 빠져들게 되었었다. 처음으로 좋아한다는 감정의 정도가 깊어져서 처음으로 팬이 되었다. 앨범을 사고 나와 같은 팬들과 함께 새 음악이 나오는 날을 기다리고 다 같이 라이브 방송을 보고 댓글을 남기고 함께 콘서트에 가서 신나게 놀고. 즐거운 날들을 보냈었다. 그저 떠오르기만 해도 좋았다. 


어느 날, 라이브 방송을 보다가 댓글을 남겼는데 내 댓글이 어느 한 멤버가 웃으며 읽어줄 때 심장이 찌릿 멈춘듯했고 하늘을 난다면 이런 기분일까 그 순간은 세상에서 그 누구보다 가장 행복한 사람이라 자부할 수 있을 정도로 좋았다. 


깊어가는 나의 감정은 곧 나의 일상에도 영향을 주고 있었다. 힘든 일이 있거나 해내기 어려워 보이는 일이 눈앞에 있을 때 자연스레 그들을 떠올리고 속으로 그들의 이름을 불렀다. 단지 떠올리고 부르기만 해도 힘이 되었다. 덕분에 나는 덜 힘들었고 그들의 팬인 것에 기뻤다. 내가 생각하는 좋아하는 감정이란 이런 것이다. 그냥 생각만 해도 없던 내 몸에서 힘이 나고, 없던 기쁨과 에너지가 생기는 것. 그래서 그 감정이 좋다. 

 

그때 이후론 이런 감정을 느끼지 못했다. 현실에 치이고 현실감각이 조금씩 생기며 덕질에 쓰인 돈들을 보며 부질없다 느껴졌다. 그러나 지금 생각해보면 그 값은 단지 앨범, 음원, 굿즈의 값이 아니었다. 그 값엔 덕분에 느낀 행복함과 좋아함, 기쁨 등의 감정, 웃고 있는 내 표정, 힘, 용기, 에너지가 포함된 값이었다. 

 

부질없는 일들도 다시 한번 생각해보면 눈에 보이지 않는 선물들이 담겨있을 것이다. 나의 덕질이 그랬듯이.

작가의 이전글 또다시 만난 리틀 포레스트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