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rohkong 노콩 Jul 27. 2021

브런치를 해야겠다

이 여름이 다 지나가기 전에

지인에게 브런치를 공유하는 일은 거의 드물다.

이미 사용하는 sns 계정이 많기 때문에 브런치까지 공유하는 것이 번거롭기도(?) 하고

갑분 그들에게 tmi를 쏟아내는 거 같기도 하고

중고등학교 때 대학교 땐 내내 붙어있은 쉽게 고민을 상담하였지만 자주 보지 않는 요새

무겁기도 하고 가볍기도 한 내 고민까지 들어달라

칭얼거리고 싶지 않기도 하고

쓰다 보니 <난 이제 어른이에요>라고 말하는 거 같기도 하다.

아무튼 여러 가지 이유들도 브런치 아이디를 공유하지 않는다. 공개하지 않는 것과는 다르다.


아무튼 결혼을 준비하면서

털어놓고 싶은 이야기가 많은데 다 털어놓을 창구가 없던 내게 브런치는 큰 힘이 되었다.

그래서 난 결혼 전날도 열심히 글을 적었다.

결혼 전 10편의 글을 더 적을 줄 알았지만 그건 쉽지 않았고 결혼식을 하고 나니

그 잘 적고 싶었던 10편과 현실의 스트레스(?)가 나를 눌렀다. 생각보다 더 별로 변화 없는 결혼생활이었지만  한 달이 지났다.

매 순간 정신없었다 말했지만

그랬나? 싶고 좋은 핑계를 만난 거 같기도 했다.

그렇게 시간이 잘 가다가 어제는 혜인님에게 나의 브런치를 공유했다. 글을 보여주고 싶었다기보단 브런치 공유법을 알려주다가 가볍게

그리고 밤이 되었다.

오랜만에 누군가 나의 게시물에 좋아요를 눌렀고 들어가 보니 혜인님이다. 그녀는 아빠 산소 간 글이 좋아요를 눌렀다.

그래서 나도 오랜만에 그 글을 읽었다.

언제나처럼 눈물이 났고 그때가 떠올랐다.

또 잊을뻔했던 나의 시간이 떠올랐다.


그리고 잠들기 전 생각했다.

다시 브런치를 해야겠다.


여름이 다가기 전에




추억을 떠올리기 위해

특별했던 하루를 기억하기 위해서

나의 마음을 구구절절 털어놓기 위해서

그래 브런치를 다시 해야겠다.

작가의 이전글 오늘은 문득, 코로나가 너무 무섭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