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좋아하는 것들로 행복해지기

순간을 좋아함이 담긴 시선과 내가 좋아하는 것으로 채우기

by Roji


나는 달콤하고 꾸덕한 다크 브라운 초콜릿이 좋다.
친구 집에서 만나는 강아지, 고양이들의 반가움이 좋다.
따뜻한 이불속에서 차가운 아이스크림을 먹는 그 순간이 좋다.
따사로운 햇살 아래 여유 부리는 시간이 좋다.
아주 가끔은 밤새 일할 때의 성취감이 좋다.
내가 좋아하는 것을 찾다 보니 모두 다 나열할 수 없을 정도로 많은 것 같다.
이렇게 내가 좋아하는 것을 찾다 보니
좋아하는 것들을 바라보는 나 자신도 좋다.


차분히 앉아 내가 좋아하는 것들을 찬찬히 생각하다 보니 따분하고 단조로웠던 일상 속 내가 좋아하는 것들이 이렇게나 많다는 사실에 놀랐다. 그리고, 이렇게 내 순간에 행복이 많았다고 생각하니 내 삶이 반짝이는 느낌이 들며, 작은 것들 하나하나가 더해져 풍요로운 행복의 삶이 되는 사실을 깨닫는 순간이다.


아는 만큼 보이고, 내가 바라보는 시선에 따라 모든 상황과 마음이 달라진다. 사실 벌어지는 상황에는 아무 감정이 없다. 내가 좋아하는 감정과 마음을 담아 모든 것이 바뀌는 것일 뿐. 내가 좋아하는 순간도 다른 사람에게는 안 좋은 추억일 수도 있다는 것. 하지만 나 스스로 나와 가까워지는지는 시간을 만들고, 그렇게 나를 알게 되는 순간이 내 인생이 바뀌는 순간이 되었다.


내가 좋아하는 것들을 알면, 기분이 좋지 않을 때. 혹은 시간이 남아 할 일이 없을 때 무엇을 할까 고민을 하다가도 좋아하는 것들의 리스트 중 한 가지를 떠올리고 그것을 선택하게 된다. 그러면 또 하나의 기분 좋은 순간이 내 인생에 더해진다.


그런 날. 뭘 해도 안 되는 날이 있다. 신호등 조차 나를 도와주지 않고, 엘리베이터나 버스 또한 눈앞에서 놓치게 되는 그런 날들 그런 날은 하루 종일 축축 쳐지고, 힘이 든다. 그럴 땐 단순하게 생각하며, 끝이 좋은 순간 속 '오늘 하루 수고했다!'라는 말 한마디와 함께 기분 좋게 마무리를 하려고 애를 쓴다.


예를 들어, 지칠 대로 지친 몸과 마음을 이끌고 집에 돌아와 내가 좋아하는 아이스크림을 껴안고 좋아하는 미드를 보며 마무리하는 순간 하나면 그래도 그날의 마무리는 기분이 꽤 좋아지는 것을 느낀다. 그러다 보면 잠자리에 들 때 즈음에는 나름 괜찮은 하루라는 생각이 들며 스르륵 잠이 든다.


내가 좋아하는 것으로 세상을 채워나가며 지금의 불행을 행복으로 바꾸는 습관은 나의 인생을 행복하고, 풍요롭게 바꿔줄 것이라 믿는다. 험난한 세상 속 누가 내 인생 대신 살아주는 것도 아니고, 다른 사람 눈치 보지 말고, 나에게 필요한 순간에는 내가 좋아하는 것을 찾아 나만의 기분을 차곡차곡 쌓아 행복한 인생을 살자!!


지금 당장 펜을 들어 내가 좋아하는 것들을 나열해 보다 보면 어느 순간 행복한 미소를 띠고 있는 나를 마주하게 될 것이다:)

keyword
작가의 이전글너는 오늘도 빛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