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셉머피 끌어당김의 법칙 – 조셉 머피
2012년 인생의 가장 큰 풍파를 만났다. 그 풍파를 헤쳐나가기 위해 발버둥 쳤지만 쉽지 않았다. 계속 허우적거리다가 하나의 뗏목을 만나 겨우 숨을 쉴 수 있었다. 그 뗏목이 나에겐 책이었다. 한 줄기의 빛 같은 책을 읽으면서 다시 내 인생의 항로를 발견하게 되었다. 많은 책이 도움이 되었지만 특히 조셉 머피 박사의 책은 나에게 인생을 새롭게 보는 시각을 주었다. 바로 그가 말한 “잠재의식”이 그것이다.
잠재의식이란 “인간의 무의식과 의식 사이, 중간 과정의 정신 영역” 이라고 사전에 나와있다. 개인적으로 무의식에 더 가깝다고 느낀다. 오늘 소개하는 이 책은 그 무의식에서 좋은 것을 끌어당길 수 있으면 인생이 풍요로워진다는 사실을 알려준다.
여기서 우주에서 단 하나의 에너지가 존재한다고 조셉 머피 박사는 말한다. 이것을 “우주에너지”라고 칭한다. 우주 에너지는 이 세상의 근원이자 생명이며 본질이다. 이 우주 에너지를 잘 끌어당기면 행복, 화합, 풍요로운 인생을 살 수 있다. 저자는 우주 에너지를 사용하는 극한의 15가지 방법을 잘 알려주고 있다.
“내가 원하는 것에 흥미를 기울여 보라. 생각은 감정을 유도한다. 이를 반복하다 보면 잠재의식에 새겨지고 반드시 이루어진다. 이게 바로 마음의 법칙이다. 잠재의식에 쉽게 새겨질 만한 짧은 구절을 떠올린 다음 자장가처럼 계속 반복해서 말하라.”
글을 쓰기 시작하면서 내 생각을 감정에 유도했다. 작가가 되고 싶어 내 잠재의식에 계속 짧은 문장을 만들어 반복해서 말했다. 다시 한번 내가 원하는 것을 찾아 잠재의식에 반복적으로 심어보고자 한다.
“여기서 비전이란 내 마음이 보고 있는 것, 주의를 기울이는 것, 집중하고 있는 이상을 말한다. 목표에 도달할 수 있음을 깨달았을 때 우주 에너자이저는 나를 대신해서 흐르며, 내 꿈을 이루는 데 필요한 모든 것을 나에게 끌어당긴다.”
비전은 사명이다. 그 사명은 자신이 현재 집중하고 몰두하는 목표를 말한다. 자신의 사명이 생기면 다시 태어나게 된다. 그 순간 우주 에너지가 그 사명을 이루기 위해 도와주기 시작한다. 나도 읽고 쓰는 삶을 전파하는 사명을 알게 된 순간 내 잠재의식이 발동하기 시작했다.
“상상력을 발휘하여 특정한 꿈이나 열망을 이루라. 특정한 결말을 명확하게 정하고 상상하라. 소망이 이루어진 현실성을 느끼면 결과가 따라올 것이다.”
시크릿 책보다 먼저 상상력의 힘을 이야기했다. 절실하게 이루고 싶은 목표나 소망이 있다면 이루어진 모습을 상상하자. 그것을 위해 실제로도 노력하자. 그러면 반드시 성과를 낼 수 있다. 그것이 끌어당김의 진정한 법칙이다.
상당히 두꺼운 책이다. 틈틈이 읽으면서 나에게 중요한 부분 위주로 읽었다. 요새 또 이래저래 부정적인 마음이 들어 가라앉을 때가 많았다. 이 책을 통해 앞으로 내가 진정으로 원하는 것들을 다시 적어보고, 상상력을 더하여 우주 에너지를 끌어당겨 다시 한번 근사한 인생을 만들어 보고자 한다. 잠재의식에 관심있는 분들은 꼭 읽어보길
다산북스 출판사 서평단에 당첨되어 읽고 쓴 솔직한 후기입니다.
#조셉머피 #조셉머피끌어당김의법칙 #다산북스 #책리뷰 #북리뷰 #베스트셀러 #매일쓰는남자 #마흔의인문학 #자기계발 #서평 #리뷰 #황상열 #책 #독서 #책씹는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