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황상열 Jul 27. 2023

쉽게 알려주는 부동산 투자

앞으로 3년 무조건 올라가는 곳 알려드립니다 – 김인만

건축회사에서 토지 관련 개발 및 규제사항 검토 등에 관한 일을 본업으로 하고 있다. 본의 아니게 부동산과 관련된 일이다. 몇 번 언급했지만, 30대 중반까지 돈에 대해 그렇게 욕심이 많지 않아서 재테크에 대해 제대로 공부한 적이 없었다. 그러다 월급이 밀리고 생활고에 시달리면서 그때부터 돈에 관련된 공부의 필요성을 알게 되었다.      


그때부터 부동산 책도 1년에 몇 권씩 탐독하면서 투자를 조금씩 하고 있다. 사실 모아놓은 돈도 많지 않아 주식과 토지 지분 공매로 투자한 것을 제외하면 부동산 투자를 많이 해보지 않았다. 작년 말부터 회사 업무와 자기계발 분야에만 신경쓰다 보니 한동안 부동산 분야를 멀리했다. 오랜만에 부동산 관련분야 책을 읽었다. 다시 한번 이 책을 통해 부동산에 대한 관심을 끌어올려 보고자 한다.      


책은 1부 부동산 시장 읽는 눈을 키우자, 2장 부동산 투자는 타이밍이다, 3장 오르는 아파트 고르는 법, 4부 반드시 기회는 온다로 구성되어 있다.      


부동산 시장의 상승과 하락의 흐름을 제일 먼저 읽는 게 중요하다, 금리와 전세, 입주물량, 부동산 정책 등에 따라 달라지기 떄문이다. 집값은 외곽부터 떨어지고 나중에 중심부가 하락한다. 그래서 강남불패는 계속되는 것이다.      

금리 인상으로 촉발된 전셋값 하락으로 집값 하락을 부추겼다. 전세와 월세가 공존하는 시대에 살고 있고, 전세 사기로 지금까지 모았던 돈을 날리고 이 세상을 등진 사람도 생겨났다.       


이렇듯 부동산 투자를 잘하기 위해서는 타이밍을 잡는 것이 중요하다. 고점 대비 30% 이상 하락했는지, 미분양이 많은지, 금리가 언제 오르고 내리는지 등을 먼저 체크해보자. 특히 아파트 투자는 시장가치, 가격의 적정성 확인, 현재 가치 조사 등이 중요하다. 현재 가치는 아파트 주변 교통환경, 교육환경, 생활환경, 입주연도 등을 보는 것이다.      


마지막에는 저자가 앞으로 3년 내 유망한 부동산 입지 등을 소개하고 있다. 모두 자세한 내용은 책을 통해 확인하면 좋다. 저자가 쉽게 내용을 잘 풀어써서 가독성이 좋다. 부동산을 잘 모르는 사람이라도 이 책을 보면 현재 부동산 시장의 흐름과 앞으로 어떤 곳에 관심을 두면 좋을지 잘 이해할 수 있다.      


“내가 노력한 그 이상의 돈은 운이다. 이 책을 통해 제대로 된 타이밍을 잡는다면 충분히 운의 확률을 올릴 수 있다. 최선을 다하고 결과는 받아들이자.”     

베가북스 출판사 서평단에 당첨되어 읽고 쓴 솔직한 후기입니다.     

#앞으로3년간무조건올라가는곳알려드립니다 #김인만 #베가북스 #책리뷰 #북리뷰 #베스트셀러 #매일쓰는남자 #마흔의인문학 #자기계발 #서평 #리뷰 #황상열 #책 #독서 #책씹는남자      

-<당신만 지치지 않으면 됩니다.> 책 한번 읽어봐 주세요!     

매거진의 이전글 쾌락과 고통 사이에서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