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렇게 하면 원하는 것을 달성할 수 있다
2023년 연말부터 2024년 중순까지 참 많은 일이 있었다. 좋지 않은 일은 한꺼번에 연이어 온다고 하는 말에 실감했다. 희망퇴직으로 인한 실직, 사기로 많은 금전적 피해, 이직한 새로운 회사에서 다시 적응해야 하는 스트레스 등으로 정신적으로 괴로웠다. 잠을 못 이룰 절도로 손이 떨리고 머리가 아팠다.
인생은 역시 내 마음대로 되지 않는다고 생각했다. 하나씩 내려놓기 시작했다. 그저 오늘 하루만 아니 딱 지금 할 수 있는 일만 적고 거기에만 집중하기로 했다. 그렇게 살다 보니 1년이 지났다. 역시 시간이 약이다. 아직 문제가 해결된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다시 일상으로 돌아와 열심히 살고 있다.
이제 다시 타인에게 맡길 것이 아니라 주도적인 내 인생을 개척해서 비상해야 하는 시기다. 동네 서점에 갔다가 우연히 서가에서 제목을 보고 고른 책이다. 나도 다시 결국 해내야 한다. 어떻게 해야 그렇게 할 수 있을지 궁금해서 읽게 되었다.
서문을 보니 “이 책은 우리가 인생에서 원하는 것을 얻는 방법을 다룬다. 아이디어에 우선순위를 매기고, 인생의 주도권을 잡고, 중도의 난관을 극복하고..” 구절이 나온다. 그러기 위해서는 “목표 설정, 시각화, 긍정확언, 끌어당김의 법칙” 등이 필요하다. 누구나 다 아는 사실이나, 저자는 이 내용에 자신과 타인의 성공 사례를 들어 쉽게 설명하고 있다.
“많은 사람이 인생에서 자신이 정말로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잘 알지 못한 채 생을 마감한다. 많은 사람들에게 출근길은 지옥길이다. 빈털터리로 노년을 맞는다. 이것을 떠나기 위해서 ‘내가 인생에서 원하는 것은 무엇인가?’를 결정해야 한다. 내가 원하는 것을 가지고, 내가 되고 싶은 사람이 되겠다고 지금 결심하자. 매일 하는 일이 나를 설레게 하는 일이 아니라면 거기서 탈출할 계획을 세워야 한다. 목표를 종이에 적자.”
지금 바로 작가의 멤버십 구독자가 되어
멤버십 특별 연재 콘텐츠를 모두 만나 보세요.
오직 멤버십 구독자만 볼 수 있는,
이 작가의 특별 연재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