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억 빚을 진 내게 우주님이 가르쳐준 운이 풀리는 말버릇
경제적인 어려움을 극복하고 하고자 하는 목표를 이루기 위해 열심히 고군분투하지만, 가끔 아무리 해도 나아지지 않는 결과를 보면서 의기소침할 때가 있다. 빨리 잘되고 싶은 욕심이나 조급한 마음이 문제다. 주변 지인들이 이런 나를 보면서 꼭 한번 읽어보라고 추천한 책이 있다. 그것이 <2억 빚을 진 내게 우주님이 가르쳐준 운이 풀리는 말버릇>인데, 이제야 읽게 되었다.
저자는 일본인이다. 실제로 2천만엔 빚을 져서 삶을 포기하려고 했다. 벼랑 끝에 몰린 그는 절실한 마음으로 모든 신에게 도움을 요청하다 우주님의 목소리를 듣는다. 그 우주님의 목소리는 즉 자신의 내면이자 잠재의식이다. 이 책은 우주님이 저자와 대화 형식을 통해 우주의 구조와 긍정 마인드, 말버릇 등을 바꾸는 방법을 알려준다.
책을 읽으면서 참 나의 말버릇이 잘못되었구나 하고 느꼈다. “나는 역시 쓸모없는 사람이야.” “뭘해도 되지 않아.”, “내가 하는 게 다 그렇지.”등등 나도 모르게 하는 부정적인 혼잣말이 너무 많았다. 요새 말에 대한 책과 세미나를 보면서 내 입으로 나오는 말도 세상에 전달하는 강력한 에너지가 있고, 그것이 현재의 나를 만들고 있다는 사실을 조금씩 알게 되었다. 즉 사람들은 자신의 내면과 잠재의식에 평소 자신의 말을 통해 끊임없이 주문하고 있다. 현재 내가 하는 말에 따라 미래가 결정되고, 소원이 이루어지거나 그 반대의 결과가 오기도 한다.
자기가 하고자 하는 바를 이루고 싶다면 우주님은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먼저 실천해 보는 것을 추천하고 있다. 1)이루고 싶은 소원이 있다면 구체적인 일자, 목적 등을 나열하여 “미래완료형”으로 우주에게 발신하기, 2)우주의 힌트를 받으면 즉각 실행하기, 3)부정적인 말은 절대 하지 말 것. 이 세 가지만 잘 지켜도 현재 자신의 어려움을 극복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한다.
“입 밖으로 나오는 말은 진동을 한다. 말에는 영혼이 깃들어 있다. 우주는 좋고 나쁜 것을 판단하지 않고 해석을 하지 않는다. 오직 사람들이 입 밖으로 표현할 말을 증폭시켜 현실로 나타낼 뿐이다.”
무심코 내뱉은 부정적인 말이 현재의 나를 만들었다는 것을 뒤늦게 알았다. 착하고 나쁜 성향을 떠나 무엇이든 잘되는 사람들을 오랫동안 지켜본 결과, 그들의 긍정적인 말버릇도 한 몫 했다는 사실도 알게 되었다. 잠재의식은 나오는 말의 성격에 따라 증폭시켜 현실로 나오게 하는 힘이다. 긍정적으로 말을 해야 하는 이유를 이제야 조금씩 알아가는 중이다.
“감사합니다.라는 말은 몸과 마음에 쌓여있던 부정적인 에너지를 긍정적인 에너지로 바꾸어주는 힘이 있다.”
역시 감사의 힘은 강력하다. 현실이 힘들어도 가지고 있는 모든 것에 감사하면 다시 시작할 수 있는 긍정의 힘이 나온다. 뻔히 알고 있는 사실인데 역시 실행하지 않으면 도로아미타불이다. 이 책에서 언급하는 것처럼 하루에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를 수백번씩 주문처럼 외워보자.
“말버릇을 통해 잠재의식이 바뀌면 상황이 바뀌고 우주 자체가 전혀 다른 세계로 바뀐다.”
긍정적인 말버릇을 장착하고 끊임없이 우주에 주문을 하면 자신의 새로운 인생이 시작될 수 있다고 이 책은 강조한다. 일단 내 잠재의식에 좋은 말을 계속 주입시키며 묵묵히 하고자 하는 바를 이루기 위해 노력한다면 새로운 우주를 만날 수 있지 않을까?
금방 읽히지만 참 심오한 내용이 담긴 책이다. 책을 다 읽고 나서 다시 한번 나를 돌아본다. 2억 빚을 지고도 포기하지 않고, 자신을 믿으며 긍정적인 자세로 꾸준히 극복한 저자처럼 나도 지금 이 현실의 어려움을 반드시 극복할 수 있다고 다짐해본다. 일단 내 뼛속까지 들어가 있는 부정적인 에너지와 말버릇부터 고치는 것이 그 첫걸음이다.
“그래! 소원이 이루어졌어. 당신이 주문하는 좋은 말버릇이 당신의 미래를 결정합니다.”
#2억빚을진내게우주님이가르쳐준운이풀리는말버릇 #고이케히로시 #우주님 #잠재의식 #빚 #말버릇 #운 #독서 #리뷰 #서평 #황상열 #책씹는남자 #독한소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