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허예지 May 31. 2020

[모집] 동네에서 독립출판하기

당신의 책을 써 볼 절호의 기회입니다

나만의 이야기를 책으로 만드는 방법을 알고 있으신가요? 고유한 나의 이야기를 책으로 만들고 싶다고 마음속으로만 가지고 있었던 분들이 있을까요. 책을 만들고 싶지만 정작 어떻게 써야할지 시작도 못하는 상황에서 책을 만들고 싶다는 마음은 가지고 1년, 2년 가다보면 나에 대한 아쉬움만이 가득 남아있게 됩니다.


글을 쓸 때 가장 중요한 건 '나를 드러내기'입니다. 사람들에게 나의 이야기를 공유하는 경험은 또 다른 작업을 가능하게 하고 내게 자신감을 주기 때문입니다. 책을 통해 나의 가치관을 사람들에게 보여줄 수도, 그리고 그 글의 힘을 통해 나를 신뢰하는 사람들이 하나 둘씩 생기게 됩니다.


동네언니들은 코앤텍스트의 이전 이름입니다.



나를 이루는 것들을 통해 책 한 권을 완성합니다.


Context1. 솔직하게 나를 드러내어 나를 써 내려가기

이 워크숍은 나의 '맥락'을 발견하는 워크숍입니다. 기존에 있었던 나를 발견함으로써 내가 가지고 있었던 콘텐츠를 끄집어 내는데 주력합니다. 글을 쓰는게 습관이 되어 있지 않아서 독립출판이 어렵다고 생각했었던 분이 있더라도, 차근차근 우리의 단계를 실현하다보면 나의 기록물이 책이 되는 마법을 발견하게 됩니다.


Context2. 나의 책을 누군가와 나눠볼 수 있는 시간

책을 쓰는 데만 끝나는 게 아니라, 내가 쓴 책을 선물하고 싶은 사람 혹은 주변 청년들과 함께 공유할 수 있는 북토크 시간을 마련합니다. 주변 사람들과 나의 이야기를 나누면서 더 깊이 공감하고, 나아가 북토크를 통해 관심사가 맞는 사람들과 네트워킹을 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해보고자 합니다.


* 인디자인 워크숍을 통하여 책 디자인을 배워보고자 합니다.

* 책자 사이즈는 모두 동일하게 제작될 예정으로 제작 부수는 50페이지 이내로 진행합니다.

* 인쇄방식은 흑백인쇄 (사진삽입이 가능합니다.)

* 내지재질 및 표지재질은 상황에 따라 소폭달라질 수 있습니다.      


1. 일정 및 장소

- 2020년 05월 14일 (목) ~ 07월 25일 (토)/ 총 8회 (워크숍), 1회(북토크)

**2020년 06월 04일(목)부터 들으셔도 무방합니다:-)**

- 인천 부평 303호 카페


2. 정원 : 최대 15명

3. 참가비: 무료 (2020년에만 무료로 진행됩니다.)

- 총 260,000원

- 워크숍 비용 160,000원 (회당 20,000원) + 제작 비용 100,000원 (10부 인쇄)  

      


4. 진행방식

5. 참가대상

- 나의 이야기를 책으로 만들고 싶으신 분

- 독립출판의 전 과정에 대한 이해와 실행의 A-Z를 알고 싶으신 분

- 직접 낸 책을 소개하는 북토크 프로그램을 해보고 싶으신 분

- 이를 시작으로 꾸준히 나의 작업을 세상에 보여주고 싶은 분

- 나의 맥락을 찾는 방법을 연구하고 싶은 분


6. 신청방법

- 코앤텍스트 https://linktr.ee/co_n.text 의 <동네출판인>과 내 책 만들기 클릭하기

이번주까지 모집 후 마감합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소규모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꼭 마무리까지 가능하신 분들이 참석해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글머리가 사라졌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