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꿀별 Feb 08. 2019

다이어트 5일차

무념무상

오늘은 생각보다 무난한 하루였다. 그렇게 배고프지도, 배부르지도 않은 하루. 좋은 일도, 나빴던 일도 있었던 하루. 



아침

늘 그렇듯 사과다. 오늘은 자기전에 사과한개를 냉장고에 넣어놔야겠다. 내일 시원하게 먹을 수 있게. 맛은 보통! 생각만큼 신선하지 않다. 



점심

현미밥, 구운버섯,고사리,깻잎,김,두부 건강식이 따로 없다. 근데 진짜 맛있다. 김에 밥에 깻잎 싸먹으니까 진짜 김밥이 따로 없다. 특히 고사리에 간이 베어있어서 더 맛있게 먹는 점심이었다. 거기에 두부 반모 생식용까지 먹으니 포만감도 높았다. 두부를 김에 싸먹기도 했는데 올~매내 마싯게요



저녁

홍시 먹으려는 순간 생각나서 급하게 찍었다.




오늘은 어떻게 된 건 진 몰라도 힘이 나기도 하고 생각한 것 보다 다이어트가 즐겁다는 생각을 했다. 물론 나는 아직 갈 길이 먼 5일차지만 건강한 음식을 먹어서 그런가 스트레스 받는  것도 확실히 줄고, 정신적으로 맑아졌다. 다만 나는 요즘 집에만 틀어박혀 지내는 집순이기 때문에 매일매일 활동량이 많지 않다. 외출이라도 하면 좋을텐데 넘 귀챦다. 



운동

https://www.youtube.com/watch?v=LZWORB39zQk

https://www.youtube.com/watch?v=wtmw_k54MUc

이 두개를 했는데, 여전히 스트레칭은 쉽지 않지만 그래도 첫날 몸이 정말 빳빳 그 자체였던 것보단 확실히 나아진 것 같다. 스트레칭을 하면서 느끼는 게 있다면, 나는 왼쪽 다리가 오른쪽 다리보다 더 굳어있다는 것이다. 내 평소 자세에 문제가 있는 건지는 몰라도 왼쪽 다리를 풀 때 너무 아프고 힘들다. 하지만 꾸준히 매일매일 조금이라도 하면 나아지는 것 같기는 하다. 사실 여전히 다른 음식이 생각나곤 한다. 하지만 지금 나는 음식을 먹을 때에 행복보다, 음식을 먹었을 때 오는 불행이 더 클 것을 안다. 더 참아보기로 결심했다.



시간이 좀 지나면 친구들과 약속도 생기고 개강하면 식습관 조절하기 힘들텐데 어쩌지? 라는 고민이 될 때가 있다. 그럴때는 생각한다. 지금까지 살이 찐 원인은 친구들을 많이 만났기 때문이 아니고, 나 스스로 군것질을 많이 했기 때문이다- 라고. 그렇게 생각하면 그냥 지금 나에게 주워진 하루나 잘 보내야 겠다는 결심이 든다. 오늘 저녁에 해야 할 것들이 많은데 열심히 해야겠다.

매거진의 이전글 다이어트 4일차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