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꿀별 Feb 11. 2019

다이어트 8일차

쿠키와 콜라가 없었다면 다이어트 맞잖아

어젯밤 꿈자리가 좋지 않아서 오늘 아침 매우 일찍 일어났다. 물론 금방 잤지만 사람은 과거로부터 완전히 자유로운 것은 불가능한 것 같다는 생각이 더 강렬해진다.

오늘은 외출을 해서 그런가 하루가 굉장히 짧게 느껴진다. 개강하면 오늘보다는 나은 자세로 식습관을 개선하

길 바라는 마음으로 오늘의 건강일지를 써본다.



아침

아침엔 당연 사과! 덕분에 변비를 겪고 있지는 않다. 오히려 이전 식습관이 안좋았을 때, 매일 변비에 시달렸는 데 지금은 매일 쾌변중이다.



점심

오늘 생각해보니 약속이 있다는 것을 뒤늦게 알았다. 그래서 급하게 이른 점심을 먹고 나갔다. 계란 두개는 기름없이 물로 만든 후라이다. 뚜껑을 덮어서 익히면 더 잘 익는다. 김은 집에 있는 조미김이고 현미밥, 고사리를 섭취했다.



저녁

저녁은 강의를 듣고 나와서 서브웨이에서 주섬주섬 먹었다. 솔직히 너무 맛있었다. 다이어트중이라 자제하려 했는 데 강의를 들었고 지금까지 식단을 꽤나 잘 지켰다는 보상심리가 발동해서 소스까지 넣고 챱챱했다. 서브웨이가 아니라 러브웨이다. 정말 맛있다. 서브웨이는 분명 사랑이다. 대신 빵은 오트밀빵 먹었다. 솔직히 처음에는 절반만 먹으려고 주문한건데 먹다보니까 너무 맛있어서 정신차려보니 내 손에 있던 빵이 사라진 신비한 경험을 했다. 그래도 양심상 한입은 남겼다. 외식에서 조절한다는 건 결코 쉬운 일이 아니라는 것을 느꼈다. 차라리 다음번에는 하나를 다 먹되, 소스를 하나만 넣거나 아예 추가하지 않는 식으로 조절을 하는 것이 더 현명한 방법일거라는 생각이 든다. 나를 너무 믿지 말자. 처음부터 버리거나 빼거나 아예 먹지 않거나



운동

https://www.youtube.com/watch?v=2LyDkE7sDec     

https://www.youtube.com/watch?v=TUvQKwLWAUg     

아래 영상의 운동은 어떻게 했는지 기억도 나지 않는다. 확실한 건 영상과는 전혀 다른 자세로 스트레칭을 했다는 것 뿐. 스트레칭은 쉽지 않다. 하지만 요즘엔 또 그럭저럭, 무념무상이다.



다이어트는 도대체 뭘까? 나는 왜 다이어트를 하는 것일까? 종종 이런 생각을 한다. 왜 하긴 왜 하겠냐 당연히 디룩디룩 살빼려고 하는 거지 싶다가도, 달콤한 밀크쉐이크를 보면 내가 무슨 부귀영화를 누리겠다고 다이어트를 하는 것인가 싶을 때가 있다. 그렇지만 오늘은 스트레칭을 하면서 내가 내 몸과 대화를 하는 것이 아닐까 하는 매우 철학적인 생각을 하였다. 나는 왼쪽다리가 스트레칭 할 때 더 아프다. 이 사실은 그 전까지 전혀 몰랐던 사실. 그냥 막 먹었을 땐 내가 어떤 음식을 먹을 때 속이 편한지 알 수 없었다. 하지만 지금은 아주 조금은 알 것 같다. 내 스스로 몸과 대화한다는 것. 그것은 말로는 불가능한 것 같다. 스스로가 조절하면서 찾아오는 느낌이 있다. 오늘 서브웨이를 먹으면서 쿠키와 콜라의 유혹이 매우 강렬했다. 하지만 오늘 저녁에 써야하는 이 글을 생각하면서 꾹 참았다. 나는 지금 시한폭탄과도 같다. 누가 옆에서 당근케이크에 아메리카노로 유혹하면 홀라당 넘어 갈지도 모른다. 하, 크림치즈 잔뜩 들어간 당근케이크 먹고싶다.

매거진의 이전글 다이어트 7일차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