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꿀별 Oct 23. 2019

온전히 먹는 다는 것

(1) 왓챠보면서 먹으면 안돼요?

다시 식단일기를 가지고 돌아왔다. 개강하고 나서부터 스멀스멀 많이 먹기 시작하더니 시험기간이 되자마자 폭주했다. 아, 힘들다. 그래서 이제 덜먹고 굶는 건 못하겠고, 다음 플랜이 필요했다. 


그것은 바로 온전히 먹기


사실 온전히 먹기가 얼마나 힘든지 다들 알 거다. 일단 친구 만나서 먹으면 친구랑 이야기 하느라, 혼자 있을 때면 넷플릭스, 왓챠 보느라 아니면 딴 짓하느라 도저히 온전히 먹을 수 없다. 멀티테스킹이 심할 땐 빨래 접으면서 티비보고, 동시에 밥을 한 숟갈 입에 밀어 넣는다. 그러다 보니 식사를 해도 한 거 같지 않고, 먹는 양만 점점 늘어나는 것 같다. 그래서 오래전부터 도전하고자 했던 온전히 먹기를 해보려 한다.


온전히 먹기의 방법은 다음과 같다.


1. 혼자 있을 때 오로지 음식에만 집중해서 밥을 먹을 것

2. 노래도 듣지 않을 것

3. 꼭꼭 씹어서 먹을 것

4. 혀 끝을 이용하여 어떤 맛인지 느끼면서 먹을 것


그래서 오늘 먹은 것은 어땟냐면-

일단 점심으로 기숙사 밥을 먹었다. 평소 같았으면 이빠이 펐을 텐데, 온전히 먹기를 하는 날이니까 먹을 수 있을 만큼만 펐다. 그런데 핸드폰도 안보고 밥을 먹으니, 배가 불러오는 게 느껴졌다. 더 맛있기도 하고 차분했다. 


지금 시험 기간인데, 도서관에 가는 길에 팔공티에 들려서 공차를 샀다. 펄추가는 기본이다. 공차는 공부하면서 마시긴 했지만, 최대한 맛을 느끼려고 했다. 쫜득쫜득 펄 사랑해요

참고로 팔공티는 (한국 밀크티 + 펄추가 + 당도 50 으로 먹으면 J.M.T 그 자체!)


저녁으론 계란후라이를 추가한 제육김치주먹밥을 먹었다. 이때는 작성할 게 있어서 작성하다 노트북 덮고 한입먹고 이런식이었다. 맛은 있었는데 덜 집중했던 거 같다. 한 입 먹을 때 마다 다음엔 뭘 먹을 지 속으로 생각했으니.



온전히 먹는 게 참 쉬울 거 같지만 쉽지 않다. 뭔가를 해야 마음이 편한 나로서는 특히 더 그런 것 같다. 그렇지만 요즘 나의 라이프 스타일을 개선하고 싶다는 생각이 많이 든다. 나도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을 원한다. 그렇게 바뀌고 싶다. 그래서 오늘 이렇게 한발짝 짚었다. 


온전한 나로도 괜찮아 지고 싶어서

매거진의 이전글 과식은 나를 치료하지 못한다는 것을 깨달았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