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192) 고객에 대해 더 많은 통찰을 얻어야 한다

롱블랙 8월 22일, 문장채집 no. 192

롱블랙 8월 22일, 문장채집 no. 192

닐 호인 : 구글 데이터분석 총괄, "지금의 마케팅으론 성공할 수 없다"

본문 https://www.longblack.co/note/392 


1. 실제로 고객 정보를 더 많이 모을수록 더 많은 정보를 놓치고 더 많은 비용을 지출한다. 중요한 신호를 인식하는 방법, 그 신호에 과도하게 집착하지 않는 법을 배워야 한다. 


2. 실력있는 마케터는 선택과 집중을 잘한다. 정확하다고 확신하는 데이터와 구체적인 목표. 이 둘만 가지고 단순하게 시작. 데이터는 일을 진행하면서 추가하면 돼요. 시작하는 방법의 하나로 '테스트 일상화'를 제안


3. 테스트의 속도는 전부가 아니에요. 고객에 대해 더 많은 통찰을 얻어내느냐가 더 중요. 그러기 위해 빠르게 실험하고 학습해야 해요.


4. 온라인 마케팅 목표가 완벽이어선 안된다. 경쟁자들보다 빠르게 달리는 것이면 충분하다.


5. 마음을 사로잡는 질문의 기술

1) 어휘를 늘려라 - 언어 사용에 신중

2) 자제하라 - 질문의 수를 제한하라

3) 가만히 앉아 있지 마라 - 질문을 할 때는 언제나 분명한 의도가 있어야 한다

4) 안주하지 마라 - 수집한 데이터는 곧바로 사용해야 의미


6. 고객이 누구인지, 어떤 사람인지 식별할 수 있어야 한다. 그래야 그들이 무엇을 원하는지 파악하고 그에 맞춰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이때 고객생애가치(CLV)를 고려한다. 나의 일, 회사에 더 많은 가치를 가져다 주는 사람들에게 더 관심을 가지고 귀 기울이는 것은 당연.


7. 뉴욕의 외식업은 경쟁이 심합니다. 뉴욕의 식당들은 고객이 다시 찾아주기를 바라죠. 일회성 방문으로 만족해서는 사업을 지속할 수 없으니까요. '고객과의 관계'에 집중하는 이유입니다. 어떤 레스토랑은 예약 손님의 소셜미디어 프로필을 먼저 공부해요. 그들은 눈앞에서 벌어지는 실시간 데이터 적용 실험실이에요.



매거진의 이전글 191) 행복을 위한 기준 3가지가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