롱블랙 11월 8일, 문장채집 no. 243
롱블랙 11월 8일, 문장채집 no. 243
A24 : 미나리, 문라이트를 알아 본 독립영화사, 비주류 스토리를 흥행시키는 비결
본문 https://www.longblack.co/note/465
1. A24는 2012년 뉴욕에서 출발한 인디 영화 스튜디오. 5대 비급사와 비교하면 매출은 소소. 2021년 1억2330억 달러(1737억). 1위 소니 픽쳐스 연 매출의 10분의 1 수준(11억 68만 달러/1조 5508억)
*5대 배급사 - 소니 픽쳐스, 월트 디즈니 스튜디오, 워너 브라더스 픽처스, 파라마운트 픽처스, 유니버설 픽처스
2. A24의 캐스팅 전략. 연기 변신을 원하는 유명 배우를 캐스팅해 대중의 흥미를 끄는 독립 영화 제작.
3. A24가 독특한 건 신사업 전략. 스스로 영화 전문 미디어가 됐고, 굿즈를 만들며 팬덤을 끌어 모았지. 대표적인 게 팟캐. A24가 제작이나 배급을 맡은 영화의 감독과 배우를 초대. 영화의 주제 의식, 연출과 연기에 관해 토론. A24 공식 사이트 노트탭에선 영화 관련 정보를 담은 기사도 볼 수 있어. 매거진도 만들어.
4. 굿즈 사업에 진심. 그들의 멤버십 서비스. 지난 4월 Aaa24란 이름으로 멤버십 구독 상품 출시. 한 달에 5달러. 스튜디오에서 발매하는 팬 잡지와 공식 인스타 계정 친한 친구 추가, 한정판 굿즈 구매 우선권 등 제공. 멤버십에 가입한 사람에게 따로, 단독 굿즈 오픈 시간을 안내. 어느새 A24는 1020사이에서 쿨한 취향을 드러내는 상징. 데이팅앱에서 자신의 취향을 적는 란에 A24만 적어놓기도 한대.
A24 인스타 https://www.instagram.com/a24/